난방비 절약하고 환급받기, 에코마일리지 가입방법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제도

에코마일리지는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제도로,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에 시민이 참여하여 온실 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에너지를 절약한 시민에게는 현금전환, 친환경제품구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 기준에 따라 적립됩니다.

에너지절약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는 환경보호를 실천하면서 마일리지 혜택도 놓치지 말고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마일리지 적립 방식

에코마일리지는 홈페이지에 가입한 달의 다음 달부터 6개월간 사용한 에너지(전기, 수도, 가스)의 양이 감소되었을 때 적립됩니다.

단, 기준이 되는 최근 2년간의 사용량과 비교하여 온실가스 배출량이 -5% 이상이어야 하며, 전기와 수도, 가스(지역난방 포함) 중 전기 포함 2개 이상 등록해야 합니다.

마일리지 혜택

에너지 사용량이 기준과 비교하여 5%~15% 이상 감소하면 마일리지가 1~5만점 적립되는데, 1 마일리지당 현금 1원과 같습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이택스 포인트로 전환한 후 현금으로 환급받거나 지방세 납부에 사용할 수 있으며, 친환경제품구매 및 에코마일리지카드 포인트 적립, 아파트 관리비 납부에도 사용가능합니다.

에코마일리지 가입방법

에코마일리지는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또는 종로구청 환경과에 전화 및 방문하여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더 쉬운 방법으로는, ‘서울특별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방법이 있으며 집에서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시 전기 및 도시가스, 수도 중 등록을 원하는 에너지의 고객번호 조회 입력이필요한데, 해당 기관에서 발송한 청구서나 문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1. 회원가입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에코마일리지
  2. 유형 선택
    일반회원과 사업체 또는 단체 중 선택, 클릭합니다.
    유형 선택
  3. 가입완료
    순서대로 약관동의부터 가입완료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가입완료
  4. 마일리지 사용
    적립된 마일리지는 ‘마일리지 사용’ 메뉴에서 확인하고 원하는 곳에 사용하면 됩니다.
    마일리지 사용

참고사항

본 제도는 서울에서 시행하고 있는데, 서울 이외 지역은 ‘탄소포인트제’ 가입을 통해 에너지 절약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대기업 수준의 복지서비스 제공,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신청방법
“면허있으면 당장 신청하세요..” 안하면 손해입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방법
“교통비 매월 2만원 지원”..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