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25% 할인되는데.. 신청 안해서 1200만명 혜택 못받아

통신비 25% 할인

통신비 25% 할인은 단말기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 제도로,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방안으로서 단말기 유통법에 의해 도입되었습니다.

자급폰이나 중고폰 등 지원금을 받지 않고 단말기만 따로 구입하거나 2년 약정이 만료된 경우 등에 해당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이런 할인제도가 있는지 몰라서, 아니면 그냥 지나쳐서 통신비 25%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고 놓친 금액이 약 1조 3천억원, 1,200만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현재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 나도 받을 수 있을지 지원대상 조건 확인하고 신청을 통해 혜택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스마트초이스 통신비 25% 할인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요금할인 지원대상은 2년 약정이 끝난 후에도 계속 같은 단말기를 사용하거나, 지원금을 받지 않고 신규 또는 중고 단말기를 직접 구입하는 경우 해당됩니다.

요금할인혜택을 받기 위한 선택약정할인 신청은 통신 3사인 ‘SKT, KT, LG U+’의 전국 모든 판매점 및 대리점, 고객센터 또는 직통전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스마트초이스 통신비 25% 할인

약정기간은 1년과 2년 중 선택할 수 있고 약정기간 만료 전이라도 재약정 및 기간 연장이 가능한데, 통신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단말기 식별번호조회 서비스’를 통해 25%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가능합니다.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문의하거나 아래 조회방법을 통해 통신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시고 꼭 신청하여 혜택 놓치지 마세요.

약정종료된 이용자 – 약정이 만료된 후 단말기 계속 사용
– 단말기 지원금 위약
새 단말기 구입 이용 – 지원금 받지 않고 이통사 판매점, 대리점에서 단말기 구입
– 단말기를 자급폰으로 전자제품 전문매장, 인터넷 등에서 구매
– 단말기를 해외에서 직구
중고 단말기 이용 – 해외에서 사용하던 단말기를 국내에서 사용
– 중고 단말기 구입하여 사용
요금할인 지원대상
  1. 코드 입력
    휴대전화 키패드 화면에서 ‘*#06#’을 입력합니다.
    스마트초이스 통신비 25% 할인
  2. 식별번호 확인
    식별번호 IMEI의 15자리 번호를 확인한 후 캡쳐 또는 적어 놓습니다.
    식별번호 확인
  3. 스마트초이스 앱 실행
    스마트폰을 통해 앱을 실행하거나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을 터치합니다.
    스마트초이스 앱 실행
  4. 대상단말기조회
    스마트라이프 메뉴에서 ‘25%요금할인 대상단말기조회’를 터치합니다.
    단말기식별번호 조회
  5. 단말기식별번호 조회
    2번에서 확인한 IMEI 15자리를 입력하고 보안확인 후 ‘검색’을 터치합니다.
    대상단말기조회
  6. 조회결과 확인
    입력한 IMEI번호를 통해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이 가능한 경우 통신사, 대리점 등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조회결과 확인

참고사항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의 경우에는 단말기 25% 할인 대상자가 아니기 때문에 신청이 불가합니다.

더 알아보기

이메일 계정으로 털린 내 정보 찾기 조회
휴면 주식계좌 조회 방법 알아보기
신용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후 현금으로 돌려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