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 조건 등 정리

농협은행은 국군재정관리단장의 융자추천을 받은, 중사 이상의 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인생활안정자금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 대출은 국군재정관리단장과 협약한 상품으로, 퇴직금을 농협은행의 채무자 예금계좌에 입금해야 신청할 수 있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법도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은 대출상품인 농협은행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의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

의무복무기간을 포함하여 3년 이상 근무한, 중사이상의 군인이 국군재정관리단장의 융자추천을 받은 경우 군인생활안정자금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 이내, 대출기간은 최대 10년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2.30%입니다.

[adinserter block=”2″]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할부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대출자격국군재정관리단장의 융자추천을 받은 군인
대출기간최대 10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5,000만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2.30%
상퓸요약

대출자격

국군재정관리단장의 융자추천을 받았고, 계급은 중사이상이며 3년 이상 근무한 군인의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다만, 농협은행에 급여이체를 한 기간이 1개월 미만이거나, 전역을 90일 미만으로 남겨둔 군인의 경우에는 대상제에서 제외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다르며, 정년에 해당하는 연도 이내에서 적용됩니다.

원금과 이자의 합을 매달 균등하게 상환하는 원리금균등할부상환방식과 원금을 매달 균등하게 상환하고 이자를 더하여 납부하는 원금균등할부상환방식의 경우 대출기간은 10년 이내입니다.

원금을 만기일에 전액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 이내이며, 기한연장은 영업점에서 가능한데 만기 1개월 전에 상담을 통해 결정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한도는 최대 5,000만원 이내이며, 군인생활안정자금 융자추천서상의 퇴직예상금액 1/2 범위 내에서 책정됩니다.

다만, 대출금이 2,000만원 이하인 경우 직급여예상액 범위 내에서 산정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30% ~ 최대 3.57% 이며, 적용되는 금리는 변동주기에 따라 달라지기에, 신청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금리는 거래실적우대와 정책우대, 상품우대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우대적용이 됩니다.

[adinserter block=”3″]

종류에 따라 상한선이 있으며, 최대 1%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거래실적우대(최대 0.50%p)카드이용(신용, 체크) 3개월 100만원 이상 0.20%p, 급여이체(매월 150만원 이상) 0.20%p, 자동이체(매월 3건 이상) 0.10%p 등
정책우대(최대 0.20%p)단기변동금리 우대 (1년 이하) 0.20%p 등
상품우대(최대 0.30%p)당행 금고 지자체소속 우대 0.20%p, 마케팅동의고객 0.10%p, 오픈뱅킹 타행계좌 등록 0.10%p 등
우대금리(최고 1%)

농협은행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 신청방법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은 농협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상품입니다.

사전에 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 채팅, 전화, 이메일로 상담신청이 가능하고 예상 월이자와 납입금을 조회해볼 수도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4″]

단, 신청자의 신용상황 등에 따라 금리 및 한도 등이 다를 수 있으니 먼저 상담을 받아 보고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농협은행 군인생활안정자금대출

유의사항

대출만기일 전, 중도에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이 적용되며 변동금리대출의 경우 최대 1.2%의 해약금 적용요율이 산정됩니다.

참고로 중도상환해약금은 취급일로부터 최대 3년까지, 연체금리는 연체기간과 관계없이 최고 연 15%까지 적용됩니다.

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센터1600-2800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1661-3000
NH농협은행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군인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
농협은행 e군인대출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한도 등 조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