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가가호호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는?

하나은행에서는 서울보증보험의 모기지신용보험 보증서를 담보로 아파트, 단독, 연립, 다세대 주택가격의 최고 70%까지 담보대출을 진행해주는 가가호호담보대출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 상품의 경우 최대 35년까지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상환방식도 원금분할상환방식과 원리금분할상환방식 중 선택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대출기간이 긴만큼 대출한도, 상환방식, 대출금리 등을 꼼꼼하게 따져본 후에 선택해야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은행 가가호호담보대출의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가가호호담보대출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서울보증보험 모기지 신용보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의 경우 하나은행 가가호호담보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천만원 이상부터 담보가능액 범위 내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35년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2.355% 입니다.

[adinserter block=”2″]

상환방식은 (부분)원(리)금분할상환을 취하고 있으며, 중도상환해약금과 부대비용, 근저당권설정시 설정비용 등이 발생하는 주택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자격주택을 담보제공하는 모기지신용보험 보증서 담보고객
대출기간최대 35년 이내
대출한도담보가능액 범위
대출금리최저 연 2.355%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상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이고, 자격은 서울보증보험 모기지 신용보험 보증서발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대상주택은 공부상 아파트, 연립주택, 단독주택, 다세대주택이 해당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 이상~최대 35년 이내이며, 원(리)금분할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중도에 상환하는경우 중도상환 해약금이 발생하며, 중도상환해약금율의 경우 고정금리 1.4%, 변동금리는 1.2%가 적용됩니다.

또한, 대출금액에 따라서 인지세액이 차등적용 되며, 은행과 고객은 각 50% 씩 부담합니다.
하나은행 가가호호담보대출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주택가격의 최고 70% 내에서 산정됩니다.

단독, 연립, 다세대주택의 경우 담보 가능액 범위 내 최소 5천만원 이상으로 가능합니다.

단, 아파트의 경우에는 대출한도에 제한이 없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355%이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가 가감되어 산정되는 방식입니다.

가산금리는 한도대출의 경우 0.5%까지이고, 주택금융공사 주택 출연료 납부대상은 0.01%~0.2% 내에서 적용됩니다.

[adinserter block=”3″]

우대금리는 0.1%~0.9% 내,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상이하고 3자녀는 0.1%, 4자녀 0.2%이며, 매매계약서를 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해 작성하면 0.2%가 적용됩니다.

단, 실제 적용금리는 신용등급과 거래조건 등에 따라 달라지니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확인하시는게 정확합니다.

하나은행 가가호호담보대출 신청방법

하나은행 가가호호담보대출의 경우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상품입니다.

방문시 아래 표의 신청서류를 지참하면 되고, 방문전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상담예약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4″]

다만, 상담 시 추가서류 제출이 필요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류신분증
주민등록증(초)본
인감증명서
등기권리증
소득증명서
신청시 제출서류

유의사항

대출기간중에서 신용등급이 향상될 경우 금리인하요구를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근저당권설정할 경우 설정비용은 고객이 부담하며, 서울보증보험 보험이용시에는 은행이 보험료를 부담합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www.kebhana.com
하나은행 콜센터1599-2222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하나은행 전세금안심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KB국민은행 주택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
신한은행 신용대출 샐러리론 금리 및 한도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