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전세금안심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하나은행에는 보증서를 담보로 하여 전세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이 있는데,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전세보증금반환보증과 전세자금대출특약보증을 결합한 겁니다.

또한 임대차계약이 만료될 때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도록, 반환보증을 통해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반환하는 상품입니다.

하나은행 전세금안심대출로, 주택임대차 보호법상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갖춘 임차인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대출상품인데, 이번에 조건 등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전세금안심대출

본 대출은 미성년자와 외국인, 재외국민을 제외한 만 19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단, 주택임대차계약을 1년 이상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갖고있는 임차임의 경우 신청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한도는 최대 4억원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3.220%, 대출기간은 최장 25개월이고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는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자격내국민이며 대항력과 우선변제권 있는 임차인
대출기간최장 25개월 이내
대출한도최대 4억원
대출금리최저 연 3.220%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자격은 우선,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서 발급요건을 충족하는 만 19세 이상 국민이어야 합니다.

또한 주택임대차계약을 1년 이상 체결하고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갖고 있는, 임차보증금을 5% 이상 기지급한 임차인입니다.

[adinserter block=”3″]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거용오피스텔, 단독주택, 다가구 등이 대상주택에 해당하며, 수도권은 5억 이하, 비수도권은 4억 이하의 임차보증금 제한이 있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전세계약 종료일에서 1개월을 추가하여 최장 25개월 이내입니다.

자동연장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만기 1개월 전 영업점에 방문하여 사전신청 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에 원리금을 전액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이며, 중도에 상환시 중도상환해약금이 부과됩니다.

대출한도

최대 4억원의 대출한도를 가지는데, 적용되는 한도는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가능한도 이내이면서 일정 임차보증금 이내입니다.

일반가구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이지만 신혼부부 및 청년층가구의 경우 임차보증금의 90% 이내로 한도가 산정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액에 따라서 인지세가 부과되고, 인지세는 은행과 고객이 각 50% 씩 부담합니다.

5천 이하비과세
5천 초과-1억 이하70,000원
1억 초과-10억 이하150,000원
대출금액에 따른 인지세

대출금리

금리는 최저 연 3.220%이며, 대출기간 중에 신용상 변동이 생기거나 소득이 향상된 경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에는 가산금리와 감면금리가 적용가능한데, 가산금리는 한도까지 대출을 취급할 경우 0.5%, 주택금융공사 주택 출연료 납부대상은 0.16% 가산됩니다.

감면금리의 경우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최대 0.9%까지 적용되고 다자녀는 최대 0.2%이며, 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해 매매계약서를 작성하면 0.2%가 우대됩니다.

하나은행 전세금안심대출 신청방법

하나 전세금안심대출은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상품으로, 이사하기 최소 10일 전에 대출을 신청해야 합니다.

대출신청시 원본 임대차계약서와 소득 및 재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이 필요합니다.

[adinserter block=”4″]

상담과정에서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전세금안심대출

문의사항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이거나, 외국인, 재외국민의 경우 대출대상자에서 제외되며, 부부합산 1주택자의 경우에는 최대 2억원 내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적용되는 감면금리는 상품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중도상환하는 경우 해약금이 발생합니다.

요건을 충족하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상세내용은 상담이나 전화문의로 확인가능합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www.kebhana.com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2222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하나은행 전세대출 청년전세론 조건 총정리
하나은행 신혼부부전세론 조건 및 한도 정리
하나은행 한사랑전세론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