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정리

소방, 경찰, 일반, 교육직공무원 등을 대상으로하는 공무원 신용대출상품을 신한은행에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000만원으로 큰 목돈이 필요할때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공무원 임용예정자도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공무원 신용대출 대상자는 공무원 임용 예정자나 현재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재직중인 공무원입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1억 5천만원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2.80%, 대출기간은 5년 이내인데 상환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중도상환해약금과 대출금액에 따라 부대비용이 발생하는,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가입상품입니다.

대출자격공무원임용예정자나 근무중인 공무원
대출기간최대 5년 이내
대출한도최고 1억 5천만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2.80%
상품요약

대출자격

정부 또는 지자체에 임용되어 근무중인 공무원이나 공무원 임용예정자의 경우 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공무원에는 소방 및 경찰공무원, 교육공무원도 포함됩니다.

[adinserter block=”2″]

다만 공무원 임용예정자나 재직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 대출한도가 급수별로 상이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마이너스통장방식과 만기일시상환방식의 경우 1년 이내이며, 원(리)금분할상환대출의 경우 5년 이내입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적용되는데 최대 3년까지 해약금이 부과됩니다.

또한, 대출금액에 따라 인지대금이 발생하며 대출금액이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인경우 70,000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인 경우 150,000원의 인지대금을 고객과 은행이 절반으로 나누어 납부합니다.

5천만원 이하비과세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70,000원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150,000원
대출금액에 따라 발생하는 인지세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고 1억 5,000만원 이내이며, 마이너스통장대출 이용 시에는 최대 1억원 이내입니다.

다만, 공무원 임용예정자나 3개월미만 재직자의 경우 급수에 따라 대출한도가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adinserter block=”3″]

추가로 교원(사)임용예정자의 경우 대출한도는 9급으로 적용합니다.

5급5,000만원
6,7급3,000만원
8,9급2,000만원
급수에 따른 대출한도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80%이며,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연 0.5%의 금리가 가산되니 참고하시고, 우대금리는 거래실적에 의해 최대 0.6% 적용이 가능합니다.

적금/청약/연금신탁 계좌, 매월 불입액 10만원 이상 입금 확인시0.1%
신한신용카드 신한은행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0.2%
신한체크카드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신용카드와 중복불가)0.1%
최근 3개월 내 1회 50만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0.3%
거래실적에 의한 우대금리

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신청방법

공무원 신용대출은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신청가능하며, 방문시 재직확인서류와 소득확인서류 등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심사과정 중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4″]

또한 신청자에 따라 적용금리 및 한도 등이 다르기에 전화상담을 먼저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유의사항

신한은행이나 타행의 신용대출금이 있는 경우 본 대출의 한도에서 차감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금융기관에서 취급된 이주비 등 중도금대출을 서류로 확인하거나 신한은행의 TOPS 공무원 우대론의 경우에는 차감하지 않습니다.

우대금리는 매월 재산정되는데, 조건을 이행하지 않으면 적용취소 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상담1599-800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대출 조건 등 총정리
농협은행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한도 등 조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