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한도 등 조건 알아보기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은 판사, 검사를 제외한 공무원연금법 적용대상에 해당하는 재직공무원 및 공무원 최종합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입니다.

최대 2억원 이내로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고, 공무원 최종합격자도 까다롭지 않게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공무원 대출의 경우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는 만큼 대출한도와 금리, 상환방법 등을 꼼꼼하게 비교 후에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교를 위해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상품의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공무원 시험 최종합격자나 판,검사를 제외한 공무원연금법 적용대상인 공무원의 경우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기본금리는 최저 연 4.292%, 대출기간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5년 이내,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 이내 입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도 가능한 상품으로, 인터넷과 모바일로 가입가능합니다.

대출자격공무원시험 합격자 및 재직공무원
대출기간최대 5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4.292%
대출조건

대출자격

공무원 시험에 최종적으로 합격한 예비공무원이나 현재 재직중이며 공무원 연금법 적용대상 중 판사, 검사를 제외한 공무원의 경우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 다른데, 매달 균등학게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과, 만기에 전액일시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이 있습니다.

기간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5년 이내이며,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 이내입니다.

[adinserter block=”3″]

대출기간 중도에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 해약금이 발생하며, 잔여기간이 3개월 이내인 경우에는 면제됩니다.

또한 대출약정 체결시에 대출한도에 따라서 인지세가 발생되며, 고객과 은행이 절반씩 나누어 부담합니다.

5천 초과-1억 이하7만원
1억 초과-10억 이하15만원
10억 초과35만원
대출한도에 따른 인지세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마이너스통장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최대 5천만원 이내입니다.

대출금리

대출기본금리는 최저 연 4.292% 이며, 기본금리에 가산금리와 감면금리를 적용하여 정해집니다.

감면금리는 거래실적에 따라 0.1%~0.9%, 3자녀 이상인 경우 0.1%~0.2%를 적용합니다.

가산금리는 주택금융공사 주택 출연료 납부대상이면 0.01%~0.26%까지 가산되며, 한도대출을 취급한 경우에는 0.5% 입니다.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신청방법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의 경우 온라인신청과 모바일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신청 방법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공무원클럽대출을 찾아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adinserter block=”4″]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재직증명서, 소득증명서이고 상담을 진행하는 중에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1. 하나원큐 앱 실행
    하나원큐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하고 하단의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2. 대출상품 선택
    전체메뉴에서 대출란에 있는 ‘대출상품’을 선택합니다.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3. 대출신청
    공무원글클대출을 검색하고 상품을 선택하여 대출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출신청

문의사항

공무원 연급법 적용대상자의 경우 정무직, 일반직, 기능직, 고용직, 교육직, 소방직, 교육 연구직, 교정직, 경찰직등이 해당합니다.

본 대출은 금리인하요구 신청이 가능한 상품인데, 대출기간중 신용등급과 직급이 향상되는 경우 해당됩니다.

적용되는 금리의 경우 대출자의 신용등급, 거래조건 등에 따라 차등적용되니, 고객센터나 영업점을 통해 정확한 금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2222
하나은행 홈페이지www.kebhana.com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KB 급여이체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한도
하나은행 CSS 신용대출 조건 및 금리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