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119소방행복대출 금리 등 조건 정리

불이 나거나 위급한 상황에 밤낮없이 출동하는 소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대출한도가 최대 1억 5,000만원까지인 신한은행 119소방행복대출이 있습니다.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임용을 예정중인 소방공무원도 급수별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상환방법도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이 가능하며 유동성한도대출도 가능한데, 이런 119소방행복대출조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119소방행복대출

정규직 소방공무원과 임용예정인 소방공무원의 경우 119 소방행복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2.51%이며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adinserter block=”2″]

중도상환해약금과 대출금에 따라 인지세가 발생하는,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하는 대출상품 입니다.

대출자격정규직 소방공무원 및 임용예정 소방공무원
대출기간최대 5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1억 5천만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2.51%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자격은 정규직 소방공무원이나 임용예정자여야 하고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상환방법마다 다르며, 만기일시상환 대출과 유동성한도대출의 경우 1년 이내입니다.

원(리)금분할상환 대출의 경우 1년~5년 이내인데, 분할상환의 경우 대출기간이 3년 이상인 경우에는 6개월 이내로 거치기간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이 5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과세문서작성비용인 인지세를 납부해야 하며, 고객와 은행은 각 50% 씩 부담합니다.

5천만원 미만비과세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각 35,000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각 75,000원
인지세

대출한도

한도는 재직기간에 따라 다른데 3개월 이상 재직한 소방공무원의 경우 최대 1억 5,000만원 이내, 연소득의 150% 이내에서 대출한도가 책정됩니다.

또한, 3개월 미만 재직중이거나 소방공무원 임용예정자의 경우에는 소방공무원 급수별 책정된 한도가 있는데, 이는 은행에 문의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3″]

참고로 유동성한도대출이란 마이너스통장을 말하는데, 이 경우 최대 1억원 이내의 한도를 가집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51%이며, 일정주기마다 금리가 변동하는 변동금리를 적용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하면 연 0.5%의 금리가 가산적용되니 이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0.9%까지 적용가능한데, 조건을 정상 이행하는지 확인하여 매월 재산정 후 적용됩니다.

적금/청약/연금신탁 계좌, 매월 불입액 10만원 이상 입금 확인시0.2%
신한신용카드 신한은행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0.2%
신한체크카드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신용카드와 중복불가)0.1%
최근 3개월내 1회 50만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0.4%
우대금리

신한은행 119소방행복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119소방행복대출은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방문 시 신분증과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등을 지참하시면 되는데, 심사에 따라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영업점 등에 문의해보는게 좋습니다.

[adinserter block=”4″]

홈페이지 내 상품안내에서 상담신청이 가능하니, 영업점 방문전 문의가 있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119소방행복대출

재직확인서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재직증명서, 공무원증 등
소득확인서류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신청시 필요서류

문의사항

중도에 상환시 중도상환 해약금이 최대 0.7% 적용되며, 유동성한도대출을 선택한 경우에는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자 본인의 신용상태가 자산증가, 부채감소, 신용등급 상승 등으로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면 금리안하 요구를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기한 연장은 만기 전 신한은행의 심사를 거쳐 결정되는데, 연장불가가 되면 대출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상담1599-8000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일반공무원대출 조건 등 총정리
농협은행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대출 한도 등 조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