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참수리사랑대출 조건 등 알아보기

신한은행 참수리사랑대출은 경찰청 및 해양경찰철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본 대출은 퇴직하여 연금을 수급받고 있는 경찰공무원이나, 재직기간 조건이 있지만 무기계약직도 이용할 수 있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출금액을 최대 2억원까지 이용할수 있으며 금리도 낮게 책정되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신한은행 참수리사랑대출 조건에 대하여 비교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참수리사랑대출

경찰청 소속 정규직, 비정규직 공무원이거나 퇴직경찰공무원, 임용예정공무원의 경우 신한 참수리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재직기간이나 근로형태에 따라 한도는 다르게 책정됩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금리는 연 1.96%,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원금분할상환 방식이며 중도상환해약금이 부과되는 상품입니다.

대출자격경찰청 및 해양경찰청 소속 공무원
대출기간최대 5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최저 연 1.96%
상품요약

대출자격

본 대출의 대상은 경찰청 및 해양경찰청에 소속된 공무원이고 추가로 몇 가지의 조건이 있습니다.

세부조건은 우선 해양경찰청을 포함한 경찰청 소속의 공무원과 임용예정자입니다.

[adinserter block=”3″]

또한 경찰청 소속 무기계약직 중 3개월 이상 재직중이면 대상에 포함되며, 연금수급권자인 퇴직 경찰공무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유동성한도대출과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최대 1년이내 이며, 매월 약정된 원금과 이자를 더하여 상환하는 원금분할상환대출의 경우 최대 5년 이내 입니다.

중도에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이 부과되며 고정금리는 0.8%, 변동금리는 0.7%가 부과됩니다.

대출금액에 따라 발생하는 인지비용은 은행과 고객이 각 50%씩 부과하는데, 5천만원을 초과하고 1억원 이하인 경우 각 35,000원씩 납부합니다.

또한 대출금액이 1억원 초과하고 10억원 이하인 경우 각 75,000원씩 납부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경찰청 소속 공무원의 경우 최대 2억원 이내이며 연소득 200% 범위 내에서 책정됩니다.

단, 유동성한도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최대 1억원 이내 입니다.

3개월 미만 재직중이거나 갓 임용된 경찰공무원의 경우 경위/경사는 5,000만원, 경장/순경의 경우 3,000만원 이내로 가능합니다.

또한, 3개월 이상 무기계약직으로 재직하는 경우에는 최대 3,000만원 이내이며, 경찰임용예정자나 퇴직하여 연금을 수급받는 경찰공무원의 경우 최대 2,000만원 이내로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3개월 이상 재직중 공무원최대 2억원
3개월 미만 재직중이거나 임용된 경찰공무원경위/경사는 5,000만원, 경장/순경의 경우 3,000만원
3개월 이상 무기계약직최대 3,000만원
경찰임용 예정자 또는 퇴직경찰공무원최대 2,000만원
재직기간 및 직급에 따른 대출한도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1.96%이며, 마이너스통장을 선택한 경우에는 0.3%의 가산금리 적용됩니다.

변동주기 적용하며, 우대금리는 거래실적충족여부에 따라 최대 1.0%까지 됩니다.

일정금액이상 급여이체0.5%
신용카드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이용시0.3%
적금/청약/연금신탁 계좌, 매월 불입액 10만원 이상 입금 확인시0.2%
우대금리

신한은행 참수리사랑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참수리사랑대출은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상품이며, 방문시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신분증과 재직을 확인할 수 있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공무원증, 소득을 증명할수 있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등입니다.

[adinserter block=”4″]

영업점 방문전 상담을 통해 적용금리 및 서류 등 확인하시고 진행하면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참수리사랑대출

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등
재직증명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공무원증 등
소득증명서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등
신청시 제출서류

문의사항

휴일에도 원금 및 이자 납입이 가능하며, 인터넷 뱅킹 등을 이용하면 됩니다.

대출기한 연장은 만기가 다가왔을 때 신한은행의 심사를 통해서 가능여부가 결정됩니다.

유동성한도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고객상담1599-8000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경찰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신한은행 쏠편한 서울메이트 공무원대출 알아보기
농협은행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조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