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보상.. 풍수해보험 정리

풍수해보험

차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거나 사람으로 인해 다치는 등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상품이 있습니다.

언제 무슨 일이 발생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건데, 태풍이나 홍수 등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를 보상해주는 보험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일반적인 보험상품과는 다르게 정부에서 보험료를 지원해주기까지 하는데, 조건을 충족한다면 무료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상품 가입조건

주택, 동산, 온실, 비닐하우스 등과 소상공인의 상가 및 공장이 본 상품 가입대상시설물에 해당합니다.

보험금이 지급되는 대상재해는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총 8종이며 이로 인해 발생한 재산피해의 복구를 할 수 있도록 복구비가 지원됩니다.

상품종류 및 보상금액

상품종류는 총 4가지가 있으며 이에 따라 보험종류, 가입대상, 가입방법, 보상한도 등 차이가 있습니다.

상품은 주택 온실풍수해보험, 단체가입 주택풍수해보험, 실손비례보상 주택풍수해보험, 실손보상 소상공인풍수해보험 입니다.

상품명대상시설보상방식보상기준
주택 온실풍수해보험주택, 온실(비닐하우스)정액보상기준 금액에 따른 보장(70%, 80%, 90%)
단체가입 주택풍수해보험주택정액보상기준 금액에 따른 보장(70%, 80%, 90%)
실손비례보상 주택풍수해보험주택실손비례보상보험가액 범위에서 계약자가 결정
실손보상 소상공인풍수해보험소상공인 상가, 공장실손보상상가 1억, 공장 1.5억

보험료 지원

풍수해보험은 정부에서 70~92%의 보험료를 지원하고 가입자는 8~30%만 부담하면 됩니다. 4월부터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 저소득층의 경우 전액지원하여 무료로 가입가능합니다.

풍수해보험 신청방법

풍수해보험 가입은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에서 가능하며 방문이나 전화,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각 보험사별 전화번호, 인터넷 및 모바일 가입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풍수해보험

더 알아보기

못 받은 숨은 보험금 일괄조회 및 지급받는 방법
“내가 놓친 숨은 정부지원금 찾아가세요”.. 보조금24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