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조건 및 신청방법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란, 공연 관람이나 체육시설 이용, 학원 수강 등 청년의 문화활동 및 자기계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기간은 4월 한달간 유지되며, 지원금액은 1인당 연 20만원으로 현금이 아닌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전남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이면서 지원조건을 충족한다면 신청하여 문화복지비를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복지카드 지원대상

전남도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21~28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소득 등의 추가 기준은 없습니다. 단, 공무원이나 교사 등 복지포인트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22년에 1회 이상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을 지급받았거나 받을 예정인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뿐만 아니라, 문화누리카드 지원대상자와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도 제외대상에 해당합니다. 참고로 문화누리카드 지원대상자의 경우 문화복지비 20만원에서 문화누리비 10만원을 차감함 금액이 지급됩니다.

복지카드 지원내용

문화복지비로 1인당 연 20만원이 지원되는데, 신청이 완료 후 발급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에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사용처

지급받은 포인트는 전라남도 내 문화·여가, 자기계발, 관광 등 분야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을 통해 결제할 수는 없고 해당 지점 등에 방문한 후 결제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방법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는 22년 4월 1일~30일까지 신청접수를 받고 5월 중 요건확인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합니다.

이후 6월 중에 카드 발급 및 지원금 지급이 이뤄지고 카드 수령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용기한은 22년 6월~12월까지 입니다.

지원 신청은 신청기간 내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군 및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광주은행 누리집(시 거주자)이나 농협은행 누리집(군 거주자)으로 온라인신청을 하면 됩니다.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1. 홈페이지 접속
    시 거주자는 위 링크나 검색을 통해 광주은행 홈페이지로, 군 거주자는 검색을 통해 농협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사업공고의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2. 본인인증
    업무구분에서 신청접수로 선택한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
  3. 인증 완료
    성명, 주민번호, 사용통신사 등을 본인에 맞게 선택 및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합니다.
    인증 완료
  4. 신청서 작성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후 다음을 클릭, 이후 안내에 따라 신청서 작성을 완료하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

카드발급

지원대상자가 신청을 완료하고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역에 해당하는 은행에서 URL로 카드 발급 신청서를 발송합니다.

단, 해당 은행 계좌가 있어야 하는데, 없다면 계좌개설을 먼저 진행한 후 카드 발급 안내가 자동으로 이뤄지기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신청서 제출 후 1주일 내에 우편으로 카드가 발송되며 본인이 수령하면 즉시, 타인이 수령하면 사용등록 후 사용가능합니다.

더 알아보기

매달 20만원.. 청년 월세 지원 신청방법
교통비 최대 60만원 지원.. 청년동행카드 신청방법
2022년 청년 지원 사업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