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보금자리론 자격 신청방법 정리

특례보금자리론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조건 및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상품은 출시한지 17일만에 신청액이 13조원을 넘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기존에 있던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 안심전환대출을 통합·운영하는 상품이며 한도는 최대 5억원까지, 금리는 4%대로 적용됩니다.

소득 제한이 없고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상품인만큼, 잘알아보고 활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Table of Contents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조건

부부합산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면서 NICE신용평가정보 CB점수가 271점 이상인 경우 대상에 해당합니다.

기존 보금자리론과 다르게 소득 조건이 없으며 주택가격 상한은 9억원으로 상향적용되었습니다.

참고로 조건을 모두 충족하지만 2주택을 보유한 경우에는 담보주택을 제외한 기존 주택을 대출실행일로부터 2년 이내에 처분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대출대상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2주택자도 가능-2년 내 처분)
소득조건 없음
신용점수 NICE신용평가정보 CB점수 271점 이상
주택가격 상한 9억

특례보금자리론 지원내용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 LTV는 최대 70%이고 DTI는 최대 60%이며 최장 50년까지 이용가능한 상품이 특례보금자리론입니다.

금리는 일반형과 우대형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일반형은 주택가격이 6억원 이상이거나 소득이 1억원 이상인 경우 해당됩니다.

우대형은 주택가격이 6억원 이하면서 소득은 1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가구 유형에 따라 우대금리가 차등적용됩니다.

구분일반형우대형
기본금리4.25%~4.55%4.15%~4.45%
최저금리4.15%~4.45%3.25%~3.55%

대출만기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40년, 50년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이 중 40년과 50년은 만 34세 또는 만 39세 이하거나 신혼가구여야 이용가능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스마트주택금융 앱을 이용한 모바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국주택금융공사 콜센터 1688-8114로 전화하여 상품 관련 문의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아래 온라인 신청방법을 참조하여 추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이트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스마트주택금융 앱을 이용한 모바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국주택금융공사 콜센터 1688-8114로 전화하여 상품 관련 문의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아래 온라인 신청방법을 참조하여 추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총 시간: 4분

1. 홈페이지 접속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인터넷금융서비스’를 클릭합니다.

2. 상품 선택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새창으로 나온 ‘인터넷 금융서비스’에서 ‘u-보금자리론(특례)’를 선택합니다.

3. 로그인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인증서, 바이오, 간편비밀번호 중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인증서의 경우 첫 이용 시 등록이 필요합니다.

4. 대출 신청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로그인 완료 후 안내사항, 고객정보 입력 등을 거쳐 신청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후 절차에 따라 대출 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Supply:

  • 인증서

Tools:

  •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