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중계 보는 방법 및 경기 일정 정리

2023 WBC

WBC 중계 보는 방법과 한국을 포함한 전 경기 일정을 알아보고, 6년 만에 다시 열린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을 즐겨보세요.

WBC 중계 보는 방법

WBC는 야구 월드컵이라고도 불리는데, 지난 2017년 이후 6년이 지난 2023년 3월 8일 드디어 제5회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이 개막했습니다.

기존 16개국이었던 참가국 수가 이번 2023 WBC에는 총 20개국으로 확대되었고 4개조로 나뉘어 토너먼트를 치룹니다. 참고로 한국은 B조에 속해 있습니다.

그럼 많은 야구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2023 WBC 중계 보는 방법과 경기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WBC 중계 보는 방법

WBC가 오랜만에 개막한만큼 중계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지상파 3사의 경우 전 야구 감독 및 선수 등 쟁쟁한 인물들을 중계진에 포함시켰습니다.

선수들의 플레이 외에 개성있는 해설도 들을 수 있어서 더욱 재미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2023 WBC 중계보는 방법을 통해 스타일에 맞는 곳을 찾아 시청해보세요.

MBC

  • 중계진-김나진·정민철·이종범

홈페이지에 WBC 탭을 별도로 마련하여 실시간 경기 뿐만 아니라 하이라이트 영상, 뉴스, 경기 일정 등을 제공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당시 다른 방송사보다 시청률이 앞선던만큼 이번에도 기대되는데, 중계진은 캐스터 김나진, 해설위원 정민철·이종범입니다.

이종범의 경우 현재 프로야구팀 LG의 코치를 맡고 있는데 이번에 특별 해설자로 포함되어 아들인 이정후의 경기 중계를 하게 되었습니다.

MBC 경기 중계

KBS

  • 중계진-이광용·박찬호·박용택

홈페이지 스포츠 메뉴에서 WBC에 관한 다양한 영상이 제공되는 곳으로, 유튜브 채널 ‘KBS스포츠’를 통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중계진은 캐스터 이광용과 해설위원 박찬호, 박용택인데 이광용·박찬호는 지난 도쿄 올림픽에서 좋은 호흡을 보였었습니다.

KBS 경기 중계

SBS

  • 중계진-정우영·이순철·이대호

WBC 기간동안 전용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 및 경기영상, 뉴스특집 등을 볼 수 있으며 야구 팬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정우영과 이순철을 중계진으로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최근 은퇴한 이대호를 합류시켜 다른 방송사와 마찬가지로 3인 체제로 중계를 진행합니다.

SBS 경기 중계

인터넷 중계 채널

지상파 외에도 다양한 인터넷 채널에서 2023 WBC를 중계하는데, 이중에는 ‘아프리카TV, 네이버스포츠, 스포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 각종 이벤트 등 경기 중계 외에 다른 재미도 제공하고 있어서 취향에 따라 이용해보면 좋은 곳입니다.

2023 WBC 경기 일정

이번 2023 WBC의 개최국은 미국, 일본, 대만이며 경기는 조별로 일본 도쿄,미국 플로리다·마이애미·애리조나·피닉스, 타이완 타이중에서 치뤄집니다.

조별리그는 3월 12일~16일까지, 8강전은 3월 15일~19일, 4강전 3월 20일·21일, 마지막으로 결승전은 3월 22일에 진행됩니다.

한국은 일본, 호주, 중국, 체코와 함께 B조에 속해 있으면 3월 9일 12시 호주와 타이중에서 첫 경기를 치룹니다.

WBC 중계 보는 방법
출처-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