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로 복지서비스 찾기 이용방법

복지로 복지서비스찾기

복지로 복지서비스 찾기는 대상자가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을 조회하여 찾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복지자격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조회할 수 있으며,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놓칠 수 있는 14종의 복지서비스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에 어떤 게 있는지 몰라 놓쳤던 서비스를 복지로 ‘이거 놓치면 안돼요’를 이용해 꼭 찾아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복지로 복지서비스 찾기 조건

복지로 ‘이거 놓치면 안돼요’는 보유하고 있는 6종의 복지자격을 기반으로 하여, 14종의 복지서비스 중 받을 수 있는 걸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복지자격 6종에는 기초생계, 기초의료, 기초주거, 기초교육,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이 해당됩니다.

[adinserter block=”2″]

14종 복지서비스는 TV수신료 면제, 스포츠강좌 이용권, 이동통신요금감면,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지원 등 다양합니다.

6종 복지자격기초생계, 기초의료, 기초주거, 기초교육,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14종 복지서비스TV수신료 면제, 가스요금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 양곡할인,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지원, 이동통신요금감면, 장애수당, 장애아동수당, 전기요금할인, 지방세 비과세 감면, 통합문화 이용권, 평생교육 바우처
조회 조건 및 서비스

복지로 복지서비스 찾기 조회방법

복지로 ‘이거 놓치면 안돼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동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간편검색 또는 상세검색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3″]

공동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개인, 가족, 소득정보를 직접입력하여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결과는 참고용으로만 봐야 하며, 실제로 신청 자격에 해당하는지는 주민센터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1. 복지서비스 찾기
    복지로 메인 상단의 복지서비스에서 ‘복지서비스 찾기’를 클릭합니다.
    복지로 복지서비스 찾기
  2. 상세검색
    검색방법에는 간편검색과 상세검색이 있습니다. 보다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상세검색’을 클릭합니다.
    복지로 복지서비스 찾기
  3. 공동인증 후 검색하기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한 방법인 ‘공동인증 후 검색하기’를 클릭합니다.
    공동인증 후 검색하기
  4. 공동인증서 로그인
    정보이용 동의와 지역선택,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5. 복지검색
    가족구성원, 가족특성, 소득재산을 순서대로 입력, 진행하면 혜택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지검색

간편검색

간편검색에서는 나이, 가구 특성, 필요한 지원 등의 입력을 통해 복지서비스 및 채용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으니, 간단하게 조회하길 원하신다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편검색

더 알아보기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복지서비스 소득인정액 모의계산 방법 (생계, 의료, 교육, 주거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