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IM 직장인 간편신용대출 금리와 한도

대구은행 IM 직장인 간편신용대출은 바쁜 직장인을 위한 최적의 대출로, 은행영업점이나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대구은행 IM뱅크 모바일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한 경우 대출한도와 금리를 빠른 시간안에 알 수 있습니다.

담보나 보증이 필요하지 않은 신용대출 상품인 IM 직장인 간편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대구은행 IM 직장인 간편신용대출

간편하게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결과조회와 대출을 신청하는 즉시 받을 수 있는 자동심사 신용대출입니다.

현직장의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인 만 19세 이상 근로소득자의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adinserter block=”3″]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기간 최장 5년, 대출금리는 최저 연 2.1%, 만기일시상환방식과 통장대출방식으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상품입니다.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6개월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
 대출기간 최장 5년
 대출한도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 최저 연 2.1%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건강보험직장가입자로 6개월 이상 보험료 납입이 확인되는 재직중인 근로소득자이면서 국세청에서 소득금액증명이 확인되는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6개월 ~ 1년까지인데, 심사결과에 따라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에 이자를 납부하다가 만기에 전액일시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 방식과 통장대출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이기에, 중도에 상환시 수수료 및 이자부담을 줄일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금액은 최저 100만원 부터 1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는데, 최고 2억원 이내로 가능합니다. 

단, 대구은행 신용등급과 재직기간, 소득상황, 보유대출금액에 따라 한도는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를 가감하는 식으로 적용합니다.

상환방법을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선택하면 최저 2.1%~최고 6.33%의 금리가 적용되고, 통장대출방식의 경우에는 최저 2.7%~최고 6.5%입니다.

[adinserter block=”2″]

우대금리는 최대 연 0.7% 적용하며 신용등급, 거래현황, 대출조건 등에 따라 금리는 달라질수 있습니다.

대출특징

대출금이 5천만원 초과시에는 인지비용이 부담되며 고객과 은행이 각각 50% 부담합니다.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일 경우엔 35,000,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면 75,000을 납부해야 합니다.

대구은행 IM 직장인 간편신용대출 신청방법

대구은행 IM 직장인 간편신용대출은 IM뱅크 모바일 어플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니 사전에 준비해놓는 게 좋고, 서류는 스크래핑 방식으로 자동으로 되기에 따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adinserter block=”4″]

단, 서류자동제출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대출신청이 불가능하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IM뱅크 모바일 어플 접속
    IM뱅크 모바일 어플에 접속한 후 전체메뉴에서 상품몰을 선택합니다.
    대구은행 IM 직장인 간편신용대출 금리와 한도  
  2. IM직장인 간편신용대출 클릭
    IM직장인 간편신용대출을 선택합니다.
    대구은행 IM 직장인 간편신용대출 금리와 한도  
  3. 대출신청
    한도조회 및 대출신청 클릭하셔서 대출신청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대구은행 IM 직장인 간편신용대출 금리와 한도  

문의사항

하루에 최대 신청할 수 있는 횟수는 4회인데, 이를 초과하면 그 날에는 더 이상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1개월 내에 신청은 10회까지만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은행에서 정한 기준에 맞지 않거나 금융기관 신용정보 관리대상일 경우 대출이 어려울 수 있으니 해당되시면 대출신청 전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대구은행 고객센터 1566-5050
 DGB대구은행 디지털영업점 1661-5500

더 알아보기

농협은행 튼튼 직장인대출 금리 및 한도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SC제일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