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튼튼 직장인대출 금리 및 한도

농협은행 튼튼 직장인대출은 농협은행에서 선정한 기업체에 재직중이면 우대해주는 대출상품입니다.

우량기업 임직원들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대기업, 중견기업, 금융기관 등이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까지이고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지금부터 NH직장인 튼튼대출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농협은행 튼튼 직장인 대출

농협은행에서 선정한 기업체인 대기업, 중견기업, 금융기관에 6개월이상 재직중이며 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고객의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1.76%, 대출기간은 최대 5년 이내입니다.

[adinserter block=”2″]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할부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고 영업점방문,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자격 농협은행에서 선정한 대기업, 중견기업, 금융기관등에 6개월이상 재직중이며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인 고객
 대출기간 최대 5년이내
 대출한도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 최저 연 1.76%

대출자격

농협은행에서 선정한 대기업, 중견기업, 금융기관등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이고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인 직장인 급여소득자의 경우 NH 직장인 튼튼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단,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으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재직기간이 1년이상, 건강보험가입이력이 1년 이상인 고객이여야 합니다.

대출기간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통장을 선택한 경우 1년 단위로 대출기간 연장가능하며,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선택한 경우 대출기간은 5년이내 입니다.

상환방법은 대출기간동안 원금에 대한 이자를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원리금전액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과, 대출기간동안 원금과 이자의 합을 매달 균등하게 상환하여 매달 상환액이 일정한 원리금균등할부상환이 있습니다.

또한 대출기간동안 원금을 매달 일정하게 상환하고, 잔액에 대한 이자를 상환하여 이자를 제일 적게 납부하는 원금균등할부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최대 2억원 이내이며, 인터넷과 모바일로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신청하는 경우에는 최대 1억원 이내입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1.76%~최대 연 3.68% 이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1.4% 이며, 거래실적우대의 경우 0.7%, 정책우대 0.5%, 상품우대의 경우 0.2%가 적용됩니다.

[adinserter block=”3″]

중도에 상환하는 경우 해약금이 발생하는 상품으로, 최대 3년까지 해약금을 적용합니다.

대출특징

직장 내에서 승진하거나, 연소득이 20% 이상 증가한 경우, 신용등급의 개선, 부채 감소의 경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신청 후 14일 이내에 서면, 전화, 인터넷으로 철회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초과시에는 은행과 고객이 공통으로 50%씩 인지비용을 납부하며,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인 경우 각각 35,000원씩, 1억원 초과~10억원 이하인 경우 각각 75,000원씩 인지비용을 납부합니다. 

한, 사업자금 관련 신용보증기관 보증서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은 보증료를 납부합니다.

농협은행 튼튼 직장인대출 신청방법

농협은행 튼튼 직장인대출은 농협은행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스마트폰어플에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신청시에는 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 NH튼튼 직장인 대출을 선택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adinserter block=”4″]

신청서류는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신청 시에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재직 및 소득확인서류가 스크래핑 되어 제출되는데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신청서류를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1. 농협은행 홈페이지 접속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대출에서 직장인을 선택합니다.
    농협은행 튼튼 직장인대출 금리 및 한도  
  2. 신청하기
    NH튼튼직장인대출을 찾은 후 신청하기를 선택, 로그인하고 나서 안내에 따라 진행합니다.
    농협은행 튼튼 직장인대출 금리 및 한도  
신청서류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재직확인서(회사직인 泌)
소득확인서(근로자원천징수영수증)
기타서류

문의사항

기존에 다른 금융기관이나 농협은행에서 대출을 받았을 경우 규모에 따라 대출가능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농협은행 심사기준에 맞지 않을 시 대출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분들은 농협은행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상담받으시면 됩니다.

 NH농협은행 대출 고객행복센터 1600-2800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1661-3000
 NH농협은행 홈페이지 banking.nonghyup.com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와 조건
햇살론 Youth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와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