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다대출자 추가 대출 가능한 곳은 어디?

추가 대출이 필요한 과다대출자, 가능할까?

과다대출자란, 이미 기존에 받아서 이용 중인 대출상품이 많은 사람들을 말합니다. 이런 경우 추가로 대출을 받는게 많이 어렵습니다.

대출상품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게 되면 아무리 신청해도 안되기 때문에, 발만 동동 구르게 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2개 이상의 대출을 받은 과다대출자의 경우 대부분 신용점수가 낮은 편인데, 그러다보니 더욱 추가 대출이 어렵습니다.

금융회사에서 대출 신청을 받을 때 보통 신용점수와 소득 등을 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과다대출자는 대출 불가?

일반적으로 본인의 신용상태와 소득 등이 조건에 충족하는 대출상품을 최대한 받은 과다대출자가 추가로 이용하려고 시중은행에 방문하면 대부분 안된다는 대답이 돌아올겁니다.

이는 받고 있는 상품이 많아서 신용점수가 낮아졌기 때문인데, 이를 해결하는 보편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월급 등 소득이 인상되거나 낮아진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으로, 이렇게 되면 추가 대출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다만, 말처럼 쉽지 않고 시간도 필요해서 선뜻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보니 대부분 1금융권보다 문턱이 낮은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과다대출자도 가능한 대출은?

과대출자가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은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2금융권으로 눈을 돌려야 합니다.

2금융권 중 과다대출자가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K저축은행 주부OK론

OK저축은행의 주부OK론은 신용점수가 351점 이상이면서 만 30세 이상의 기혼여성을 대상으로 합니다.

한도는 최대 500만원, 금리는 최저 연 18%이고 최장 120개월까지 이용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 만 30세 이상 기혼여성
– 신용점수 351점 이상
대출한도 최저 10만원~최대 500만원
대출기간 최장 120개월
대출금리 연 18%~19.9%

SBI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SBI저축은행의 비상금대출은 소득과 직업 상관없이, 신용평점 350점 이상에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만 20세 이상의 내국인이라면 신청가능합니다.

최대한도가 500만원이며 금리는 최저 연 14.2%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출기간은 1~3년 내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 만 20세 이상 내국인
– 신용점수 350점 이상
–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 충족
– 직업 및 소득 관계없음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기간 3년 이내
대출금리 연 14.2%~연 17.5%

롯데캐피탈 엘론

한도가 최대 6천만원까지인 상품으로, 직업 및 소득 관계없이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누구나 대상에 해당합니다.

단, 높은 한도를 원하는 경우에는 본인 소유의 부동산을 증빙해야 담보 없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대상 – 신용카드 실적 보유자
대출한도 최대 6,000만원
대출기간 6년 이내
대출금리 연 7.1%~연 18.9%

과다대출자를 위한 정부지원대출은?

2금융권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도 있어 이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종류는 햇살론, 사잇돌2, 햇살론15, 햇살론 유스 등이 있으며 햇살론뱅크라고 하여 저신용 및 저소득자의 은행권 안착을 지원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햇살론뱅크의 경우 정책서민금융 성실상환자 중 신용도 또는 부채 개선을 이뤄낸 저신용·저소득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2,500만원이고 대출금리가 연 2.9%~6%대로 형성되어 있어서 이용시 부담이 줄어듭니다.

자금이 필요한 경우 어쩔 수 없겠지만, 최대한 신용도를 올려서 금리도 낮추고 해야 장기적으로 좋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