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이란,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국민행복기금’에서 성실 상환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자격조건이 단순하지는 않지만 최대 한도가 2,000만원까지인만큼, 받게 되면 도움이 될 수 있어서 한번 알아보면 좋을 듯 합니다.

Table of Contents

소액대출 자격조건

대출대상은 안정망대출, 바꿔드림론 등을 받은 후 3년 이내에 완제했거나 6개월 이상 성실상환한 경우 해당됩니다.

또한, 개인회생절차에 따른 변제계획을 2년 이상 이행 중이거나 3년 이내에 이행된 분도 포함됩니다.

한마음금융, 한국자산관리공사, 신용회복위원회 등에서 신용회복지원을 받은 후 3년 이내 완제 또는 6개월 이상 성실 상환하는 중인 경우에도 대상자에 해당되니 참고하세요.

대출대상 ● 바꿔드림론 및 안전망 대출1·2 받은 후 성실하게 상환(6개월 이상) 중이거나 완제(3년 이내)한 사람
● 국민행복기금 신용회복위원회 등에서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성실하게 상환(6개월 이상)하고 있거나 완제(3년 이내)한 사람
● 개인회생 신청을 하고 24개월 이상 변제계획을 이행 중인 사람 또는 이행을 완료(3년 이내)한 사람

제외대상

위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일부 기준에 해당되면 소액대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을 고려하고 있다면 번거로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액대출 대상

소액대출 금리 및 한도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대출심사를 통해 한도가 정해지는데,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의 경우에는 최대 5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금리는 성실상환한 기간에 따라 연 3.0%~4.0% 내에서 차등 적용되며 대출기간은 최장 5년입니다.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연 3.0~4.0%
대출기간최장 5년

참고로 본 상품신청을 위해서는 자금용도를 밝혀야 하는데, 정해진 용도 외로 필요한 경우에는 기타생활안정자금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용도는 기타생활안정, 사금융피해예방, 자영업자지원, 의료비, 장례비, 학자금, 임차자금, 결혼·출산자금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신청방법

소액대출 신청은 인터넷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합니다. 방문은 한국 자산공사 지역본부에서 진행되며, 인터넷은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신청시 대상여부를 확인하고 접수가 완료되면 서류 심사가 진행됩니다. 이후 대출승인이 나면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준비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소득증빙 자료, 취약계층 증빙서류 등 다양한데 대상별로 차이가 있으니 신청 전 먼저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 바로가기

소액대출 신청은 인터넷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합니다. 방문은 한국 자산공사 지역본부에서 진행되며, 인터넷은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신청시 대상여부를 확인하고 접수가 완료되면 서류 심사가 진행됩니다. 이후 대출승인이 나면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준비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소득증빙 자료, 취약계층 증빙서류 등 다양한데 대상별로 차이가 있으니 신청 전 먼저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총 시간: 5분

1.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

국민행복기금

검색, 링크 등을 통해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상단의 메뉴 중 ‘소액대출’을 선택합니다.

3. 인터넷 대출신청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새창으로 뜬 소액대출 사이트에서 ‘인터넷 대출신청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4. 로그인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회원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고 절차에 따라 대출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만일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인증서 등록과 함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Supply:

  • 신분증 등 서류

Tools:

  •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