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상품 햇살론카드 신청방법

저신용자 신용카드

햇살론카드는 저신용자를 위한 신용카드로, 기존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웠던 분들이 본 상품을 통해 건전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한도가 월 최대 200만원인 햇살론카드는 총 7개의 카드사와 협약을 맺었으며,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전업권과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하는 본 상품의 상세 내용을 아래 정리하였으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햇살론카드 신청자격

신용평점과 연 가처분소득 조건을 충족하고 3과목의 필수교육을 이수한 자가 햇살론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은 하위 10% 이하여야 하는데 KCB는 655점 이하, NICE는 724점 이하인 경우 해당됩니다. 참고로 두 기준 중 유리한 신용평점을 적용합니다.

[adinserter block=”2″]

연 가처분소득 기준은 600만원 이상이며, 필수교육은 보증신청 후 ‘서금원 금융교육포털’에서 진행가능합니다.

햇살론카드 상품내용

보증한도는 월 최대 200만원 내에서 개인별 신용도에 따라 차등부여되는데, 이용가능 금액은 보증한도에서 20만원을 차감하여 부여됩니다.

더불어, 보증기간은 최대 5년까지 이고, 취급기관은 롯데, 현대, 국민, 삼성, 신한, 우리, 하나입니다.

햇살론카드 신청방법

햇살론카드는 서금원 앱을 통해 보증신청을 한 후, 서금원 금융교육포털에서 필수교육을 이수하고 보증약정이 체결되면 7개의 협약카드사 중 선택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참고로 카드사에 따라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신청가능한데, 연회비 및 우대혜택 등의 차이가 있어서 확인 후 본인에게 맞는 걸로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adinserter block=”3″]

카드 신청은 휴일에는 안되고 평일 6시~22시에 가능하며 최대 1개까지만 되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서금원 앱을 통한 보증신청 방법 참조하시고 절차에 맞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서금원 앱
    앱 실행 후 대출·보증상품에서 ‘햇살론 카드’를 터치합니다.
    햇살론카드
  2. 유의사항
    신청 전 유의사항 안내를 확인하고 박스에 체크, ‘확인’을 터치합니다.
    햇살론카드
  3. 상품안내
    지원대상, 유의사항 등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터치합니다.
    상품안내
  4. 보증신청
    ‘보증신청’을 터치, 진행절차에 따라 신청완료하면 됩니다.
    보증신청

참고사항

카드사별 혜택 등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세부사항은 해당 카드사 문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상품은 카드대출, 분할납부 등에 사용할 수 없으며, 유흥업종과 골프장 등에서도 이용이 제한됩니다.

더 알아보기

KB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기업은행 사잇돌중금리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햇살론15 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