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햇살론

햇살론이란, 소득 및 신용점수가 낮아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서민에게 자금지원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서민금융대출입니다.

한도는 최대 1,500만원이며, 금리는 금융기관마다 차이가 있으나 연 11.5% 이내로 산정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KB저축은행 햇살론 생계자금의 상세내용을 다른 상품과 비교해보고 이익이 되는 걸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KB저축은행 햇살론 대상

KB햇살론 생계자금의 대상은 내국인이면서 만 19세 이상, 3개월 이상 계속 재직중인 근로자입니다.

신청조건은 CSS 개인신용평점이 1개사 이상 하위 100분의 20이고, 연소득은 4,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단,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평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3개월 이상 계속 근로중인 내국인 근로자
자격조건 CSS 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 및 연소득 4,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대출대상

KB저축은행 햇살론 한도 및 금리

본 대출의 한도는 최대 1,500만원이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

금리는 최저 연 8.32%~연 8.72%인데, 온라인햇살론의 경우 최저 연 6.52%~연 6.92% 내에서 개인별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참고로 3, 6, 12개월 단위로 변동금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연체 시 대출금리에 연 3%의 연체이자율이 가산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최대 1,500만원
대출금리 연 8.32%~연 8.72%, 온라인 연 6.52%~6.92%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KB저축은행 햇살론(온라인) 신청방법

KB햇살론 생계자금은 토스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온라인으로 신청 시 기존보다 1.8% 할인된 금리가 적용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비대면이기에 영업점 방문없이 실행까지 가능하며, 원칙적으로 신청 당일 대출금이 지급됩니다.

과정 중 본인 및 소득확인을 거치는데,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자동제출되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토스 앱
    토스 앱 실행 후 ‘전체’를 선택합니다.
    KB저축은행 햇살론
  2. 대출 받기
    전체 메뉴 중 대출의 ‘대출 받기’를 선택합니다.
    대출 받기
  3. 정부지원 대출
    대출 종류 중 정부지원에서 ‘KB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을 선택합니다.
    정부지원 대출
  4. 신청하기
    ‘키위뱅크’로 넘어가며, ‘나의 한도 조회하기’를 터치 후 절차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기

유의사항

대출을 이용하면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고, 이로 인해 한도 감소 및 금리 상승 등의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한데 현저한 신용상태 개선이 있어야 하며,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요구하면 됩니다. 단, 은행 자체 평가를 거치며, 부결될 수도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케이뱅크 신용대출 한도 및 신청방법
농협은행 NH사잇돌중금리대출 금리 및 한도 정리
하나은행 가가호호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