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햇살론17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햇살론17은 최저신용자여서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전액 국민행복기금 보증을 통해서 지원이 이루어지며, 일정 기준만 충족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대출의 취급처가 많은데, 그 중 농협은행 햇살론17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햇살론17

농협은행 햇살론17은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서가 발급되고, 3개월 이상 근무를 지속하거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면 대상에 해당합니다.

더불어 연소득과 신용등급 등의 기준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고, 최대 700만원 이내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2″]

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담보는 국민행복기금 전액 보증서로 합니다.

대출자격연소득 및 신용등급 기준을 충족하며, 대출신청일 현재 3개월 이상 계속 근무나 사업영위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대출한도최대 700만원 이내
대출금리연 17.9% 고정금리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대상자격은 국민행복기금 보증서가 발급되는 분이며, 대출신청하는 날 3개월 이상 계속 근무하거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이어야 합니다.

또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에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3″]

만일 신청자가 연금소득자일 경우에는 1회 이상 연금을 수령해야 대출대상에 해당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대출이용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3년, 5년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대출한도

최대한도는 700만원 이내이고, 상환방법은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나누어, 매달마다 상환하는 방식인 원리금균등할부상환입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고정금리로, 연 4.5% 농협은행 대출이자율과 연 13.4%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을 더한 연 17.9%입니다.

성실상환을 하면 보증료율을 감면받을 수 있는데, 누적연체일수가 매 1년 단위로 과거 1년간 30일 이하일 때 해당됩니다.

3년의 대출기간을 이용하면 1년 마다 연 2.5%, 5년은 1년 마다 연 1% 감면 적용이 됩니다.

농협은행 햇살론17 신청방법

농협은행 햇살론17은 농협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재직 또는 사영업위 및 소득 확인 서류와 국민행복기금에서 발급하는 보증승인접수증, 실명확인증표인 주민등록증 을 준비해야 합니다.

[adinserter block=”4″]

진행절차는 우선 국민행복기금에서 접수증을 발급받고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신청 후, 영업점 방문을 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농협은행 홈페이지 > 농협은행
    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 금융상품몰의 농협은행을 클릭합니다.
    농협은행 햇살론17
  2. NH햇살론17 신청하기
    전체상품에서 NH햇살론17을 찾아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NH햇살론17 신청하기

문의사항

보증서 발급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상담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연체 발생시 은행 연체이자율에 국민행복기금 위약금율이 적용되어 연체이차율이 발생합니다.

은행 연체이자율은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이자율을 더해 연 7.5%이고, 국민행복기금 위약금율은 연 3%입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농협은행 전용1661-3000, 1522-3000
서민금융통합콜센터1397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농협은행 햇살론 조건 등 총정리
햇살론17 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