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서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일부는 서민금융진흥원이나 신용회복위원회 등의 보증을 통해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기간이 짧지 않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상품도 있어, 이용하기에 따라 자금관리가 수월합니다.

아래에서 정부지원서민대출의 종류 및 내용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본 대출은 정부에서 사회초녕생, 취업준비생, 청년층 등 서민들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최대 기준은 정해져 있으나 최저는 상품취급처마다 달라서 신청전 문의를 해보는 게 좋습니다.

이 글을 통해 어떤 종류의 상품이 있는지 알아보시고 관심이 있다면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직장인대출

햇살론 직장인대출은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아서 제도권금융을 실행하기가 어려운 분들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나온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해주고, 최대한도는 1,500만원, 기간은 최장 5년, 금리는 최대 10.5%로 신용등급과 취급기관마다 최저금리의 기준이 다릅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이고 중도에 상환하더라고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자금이 여유로울 때 바로 상환하여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재직기간 및 연소득 기준, 신용등급을 충족한 근로자
대출한도최대 1,500만원
대출기간최장 5년
대출금리최대 10.5%
햇살론 직장인대출 조건

햇살론 직장인대출 신청방법

햇살론17

햇살론17은 고금리 서민금융 대출상품으로 일정이하의 소득조건을 만족하면 직업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최장 5년 이내, 한도는 최대 700만원, 금리는 연 17.9%로 단일금리입니다.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더라도 연소득조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고, 국민행복기금에서 100% 보증해주는 상품입니다.

대출자격연소득 조건 및 신용등급을 만족하는 자
대출한도최대 700만원
대출기간최장 5년
대출금리연 17.9%
햇살론17 조건

햇살론17 대출 신청방법

햇살론유스

햇살론유스 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전액보증하는 상품으로 비대면이고, 기업, 신한, 전북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생 및 사회초년생이 재직, 취업, 학업 등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출상품입니다.

최대 1,200만원의 한도, 금리는 최저 연 3.6%, 기간은 최장 15년까지이며, 본 대출은 생애 1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 청년층,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대출한도최대 1,200만원
대출기간최장 15년
대출금리최저 연 3.6%
햇살론유스 조건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방법

사잇돌2 대출

사잇돌2는 직장인의 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대출상품으로, 서울보증보험과 연계가 되어 있습니다.

정부지원 정책이고 재직기간 및 소득기준, 신용등급을 만족하는 분들이 대상에 해당합니다.

최저금리는 연 8.9%, 한도는 최대 2천만원, 기간은 최장 5년 이내이고, 온라인으로 신청 시엔 최대 300만원의 한도를 가집니다.

대출자격신용등급, 소득기준, 재직기간 등을 충족하는 급요소득자, 연금소득자, 사업소득자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기간최장 5년
대출금리최저 연 8.9%
사잇돌2 대출 조건

사잇돌2 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 대출은 2025년까지 운영되는 대출상품으로, 1금융권에서 제체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연소득 기준, 재직기간 등 조건을 충족할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한도 3,000만원, 금리는 연 10.5% 이내, 기간은 최장 7년까지이며, 새희망홀씨를 취급하는 은행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대출자격만 19세 이상이며 연소득 등 기준에 부합하는 사업자, 근로자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 이내
대출기간최장 7년
대출금리연 10.5% 이내
새희망홀씨 조건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