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내맘대로 마이너스통장 대출 (국민은행) 금리 및 한도

KB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이란 최초로 받은 대출금액 내에서 자유롭게 한도를 조절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최대한도는 1억원 이내이고 기간은 최장 10년까지이며, 일시상환 방식입니다.

최저금리는 연 2.3%이고 대출이용자의 신용등급 변화 등에 따라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목차

KB 내맘대로 마이너스 통장

본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상품으로 신청 후 정해진 대출금 안에서 자유롭게 한도를 조절해서 쓸 수 있습니다.

연소득의 최대 150% 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빌릴 수 있고 조건에 맞다면 최고 연 1.5%까지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최저금리는 연 2.3%, 기간은 최장 10년까지이며 상환방법은 일시상환입니다.

 대출자격 직장에 1년 이상 재직중이고 국민은행 신용평가등급이 1~4등급 이내
 대출한도 최대 1억원 이내
 대출기간 최장 10년
 대출금리 최저 연 2.3%

대출자격

신청자격은 국민은행의 신용평가등급인 CSS가 1~4등급 이내여야 하고 1년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

최대 한도는 1억원까지인데, 대출자 연소득의 최대 150%이내여야 합니다.

국민은행이나 다른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은 경우에는 한도가 조정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대출한도는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기본 1년인데 연장이 가능하여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장은 만기일 전 영업점에 방문해서 일정 정차를 거쳐야 합니다.

상환은 일시상환방식으로 원금은 대출만료일에 전액 상환하고, 대출이용기간 중에는 이자지급일에 이자만 납부하는 겁니다.

대출금리

최저금리는 연 2.3%이고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기준금리는 금융채 6개월, 12개월로 나눠져 있고 이에 따라 가산금리도 차등 작용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1.5%까지 적용되는데 대출자별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는 영업점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 내맘대로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

KB 내맘대로 마이너스 통장은 온라인으로는 신청할 수 없고 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야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는 상담신청 및 방문예약이 가능하고, 영업점 방문 전에 상담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KB 내맘대로 마이너스통장을 검색해서 상담신청을 하면 됩니다.

필요서류 본인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재직확인서류 (재직증명서 :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 등)
소득확인서류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등)
KB 내맘대로 마이너스 통장 필요서류

더 알아보기

농협 올원 마이너스 대출 금리 및 신청방법
쏠편한 직장인 대출S 신청방법
토스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