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5 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

햇살론15 대출은 저소득, 저신용 서민을 위해 정부에서 만든 대출로 금리가 15.9%의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본 대출은 기존 햇살론17이 7월 7일부터 금리가 약 2% 포인트 낮아져 운영되는 겁니다.

참고로, 기존 대출 이용자가 만기 시 재이용하는 경우 인하된 금리가 적용되니 대출 신청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

햇살론15는 서민금융 대출이며, 신용등급이 낮아서 고금리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들을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이 100% 보증해주는 고금리 대안상품입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대상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며, 개인신용평점이 21년 기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인 최저 신용자들을 위한 상품이입니다.

최대 700만원 한도내에서 단일금리 연 15.9%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성실상환시 금리가 인하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출자격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
대출기간최장 5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700만원
대출금리연 15.9%

대출자격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여야 햇살론 15 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또한, 직장 3개월 이상 재직 또는 소득증명이 가능하거나, 1회이상 연금수령 사실 증명해야 합니다.

[adinserter block=”3″]

직업은 무관하지만 무직자, 대출 연체중, 채무액 과다,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판단된 경우엔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3년, 5년 중 선택이 가능하고 상황방식은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원금과 이자를 대출기간 동안 매달 일정한 금액으로 상환하면 됩니다.

대출한도

한도는 일반적으로 700만원까지 가능하지만 특례보증 시 최대 1,400원 한도 내로 이용가능 합니다.

특례보증 대상자는 급여현금 수령자,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개인택시 운전자 및 농·축산·임·어업 종사자, 일반보증 신청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기본한도 이상의 금액이 필요한 분이 해당됩니다.

대출금리

신청자의 신용이나 소득과 상관없이 단일금리 15.9%로 처음 1년간 고정금리이지만 성실상환 시 인하됩니다.

대출기간 3년형 약정 시 연체가 없는 경우에는 매년 3.0%p 감면, 대출기간 5년형 약정하고 연체가 없는 경우에는 매년 1.5%p를 감면해 줍니다.

대출특징

햇살론15 상환 후 횟수 제한없이 반복적으로 이용 가능한데, 반복추가 이용 시 전보다 부채상황이 개선되면 금리를 16.9%로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햇살론15 이용 중 추가 자금이 필요한 경우 잔여한도 내에서 1회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5 신청방법

햇살론15은 하나, 신한, 우리, 농협, 광주, 부산, 전북, 카카오뱅크에 방문 신청하거나, 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adinserter block=”3″]

은행어플로 신청하실 분들은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하지 않고 바로 은행 어플 내의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례보증의 경우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서민금융콜센터 어플을 통해 방문예약을 해야 합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회원등록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 메뉴 > 회원등록을 선택합니다.
    햇살론17 대출
  2. 회원등록 이용약관
    다음으로 약관에 동의한 후 안내에 맞게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햇살론17 대출
  3. 햇살론15 선택
    메인 메뉴에서 ‘햇살론15’을 선택합니다.
    햇살론17 대출
  4. 유의사항 확인
    유의사항을 확인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유의사항 확인
  5. 신청하기
    전화상담 또는 온라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하기
  6. 은행어플 실행
    신청하고자 하는 은행을 확인한 후 해당 은행의 어플에 접속하여 이어서 신청합니다.
    은행선택
  7. 신한은행 햇살론15
    신한은행의 경우 메뉴 > 상품 > 대출 > 햇살론15 순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7
  8. 신청하기
    다음으로 ‘한도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재직 확인 한도조회 등의 절차를 거쳐 대출 실행을 완료합니다.
    햇살론17 대출 신청하기

KB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근로자 햇살론 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새희망홀씨대출 신청방법 및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