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한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단 5분만에 최대 1억 5000만원까지 신용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카카오뱅크 모바일 어플에서 무방문, 무제출로 진행됩니다.

목돈이 필요한 순간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고, 어플에서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통하여 최대 얼마까지 대출받을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최저금리 연 2.01% 부터 시작하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만 19세 이상 신용등급 1~4등급이고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 연소득 3,000만원인 직장인 급여소득자의 경우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최대 1억 5000만원 한도 내로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2.01%이며, 중도상환수수료 없는 만기일시상환 상품입니다. 

[adinserter block=”2″]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서류제출이 자동으로 진행되며 대출금액 5천만원 초과 시 인지세를 납부하는 상품입니다.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이며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인 신용등급 4등급 이내인 직장인 급여소득자
 대출기간 최장 10년
 대출한도 최대 1억5000만원
 대출금리 최저 2.01%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만 19세 이상,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의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신용등급 1~4등급 사이의 직장인 급여소득자여야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참고로 개인회상, 파산, 면책, 부도, 카카오뱅크 연체대출금 보유사실이 있는 경우 대출신청이 제한됩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1년이며, 심사결과에 따라 1년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 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에 원금을 갚고 대출기간동안 매월 이자를 납부하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 최대 한도는 1억 5천만원이며,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100만원부터 입니다. 

개인의 신용등급, 담보비율, 재직기간, 소득조건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적용 합니다.

대출금리

신용대출의 경우 연 최소 2.01%가 적용되며, 대출금리 계산은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를 가감 적용합니다. 

가산금리는 대출신규 및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등급별로 차등 적용하며, 대출기간 도중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adinserter block=”3″]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대출기간동안 언제든지, 여유자금이 생길 경우 바로 상환하여 이자비용을 줄일수 있습니다.

대출특징

재직기간은 현 직장에서 재직하고 있는 기간이 1개월 이상인데, 90일 이내의 이직 공백기간이 있는 경우엔 전 직장에서의 재직기간도 포함하여 재직일수로 인정합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요구권 신청 시 카카오뱅크 모바일 APP에서 신청 후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하는데, 은행의 내부정책이나 개인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인하요구권이 거부될수 있습니다.

더불어 고객부담 비용인 인지세가 있고 이 금액의 50%는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데, 대출금이 5천만원 초과 시 7만원, 1억원 초과 시 15만원입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을 신청할 때 공인인증서를 본인 스마트폰에서 인증하면 따로 서류제출 필요없이 자동제출이 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4″]

단, 인증할수 없는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따로 제출하셔야 하며, 본인명의 스마트폰이 아닐경우 대출신청이 거절됩니다.

  1. 대출신청
    로그인 후 하단 ●●● 에서 신용대출을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한도  
  2. 한도확인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한도  
  3. 신용대출 신청
    계약사항 등을 확인 후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고, 신용대출을 신청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한도  
문의사항 카카오뱅크 홈페이지(www.kakaobank.com)
카카오뱅크 고객센터(1599-3333)

더 알아보기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SC제일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및 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