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햇살론 대출 (생계자금) 조건 및 신청방법

햇살론 직장인 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의 보증을 통해서 저소득 및 저신용 등 제도권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저리로 대출을 지원하기 위해 나온 제도입니다.

최대 금리는 연 10.5%이고 햇살론 취급기관마다 최저금리 기준이 다르게 적용되어 있으며, 금리는 일정기간마다 변동됩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1,500만원이고 기간은 최장 5년이며 상환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목차

햇살론 직장인 대출

본 대출은 저소득, 저신용 서민에 대한 금융지원을 하기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이 보증해주는 생활안정자금 대출입니다. 

대상자는 재직기간이 3개월이상인 근로자의경우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하며,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경우 연소득 4,500만원이하인 근로자 입니다.

[adinserter block=”2″]

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최대 10.5%까지인데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출자격 저소득, 저신용인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자, 연소득 3,500만원 이하거나, 신용등급은 6~10등급이고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자
 대출한도 최대 1,500만원
 대출금리 최대 10.5%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대출자격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근로자중 연소득이 3,500만원 초과 ~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해당됩니다. 

또한, 재직기간을 채우고 신용점수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면서 연소득이 4,500만원이하인 근로자도 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3″]

이 외에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근로자는 신용점수와 상관 없이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최대 연 10.5%이내, 변동금리이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중소기업에 취업하신 분에게는 우대금리가 0.2% 제공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인데 신용등급 및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3년 또는 5년이고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고 중도상환 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햇살론 직장인 대출신청방법

햇살론 직장인대출 신청은 취급지점을 통해서 가능하고, 기관별 온라인신청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햇살론 취급은행별 최저금리 등이 다르니 신청전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곳을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adinserter block=”4″]

온라인 햇살론 신청시에는 본인명의의 인증서와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KB저축은행 앱을 이용한 모바일 신청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앱 실행
    KB저축은행의 키위뱅크 앱을 실행하고 ≡를 터치합니다.
    직장인 햇살론
  2. 금융상품선택
    메뉴 중 금융상품에서 대출을 선택, 터치합니다.
    금융상품선택
  3. 대출선택
    대출상품 목록에서 ‘(온라인)햇살론 생계자금’을 선택합니다.
    대출선택
  4. 신청하기
    상품의 상세 내용을 확인한 후 ‘대출신청하기’를 터치,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하기
PC만 가능 애큐온저축은행,  NH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융창저축은행, SBI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MS저축은행
 모바일만 가능 하나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PC, 모바일 가능 BNK저축은행, IBK 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KB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취급기관

더 알아보기

햇살론 서민대출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저신용자 대출 가능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