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신청방법 모의로 경험 해보기

주택청약이란 일정한 기준을 갖춘 사람에게 아파트 청약을 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국민주택청약과 민영주택청약으로 구분됩니다.

주택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청약통장과 가입기간, 가점 등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청약홈’에서는 모의로 청약을 해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약은 신중하게 선택하고 진행해야 하는만큼, 주택청약 신청방법을 모의로 먼저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Table of Contents

주택청약 신청방법 모의로 해보기

주택청약 모의 신청은 청약Home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가상신청을 완료하더라도 청약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래 내용은 실제로 청약을 신청하기 전에 모의로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약홈 바로가기

본 서비스는 청약Home에서 제공하는 모의 서비스로, 가상신청을 완료하더라도 청약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래 내용은 실제로 청약을 신청하기 전에 모의로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 시간: 5분

1. u003cstrongu003e청약연습 클릭u003c/strongu003e

주택청약 모의 신청

청약Home으로 이동한 후 ‘사이트 가장 밑부분에 있는 ‘APT’ 메뉴에서 ‘청약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연습 신청 클릭

주택청약 신청 연습

서비스 이용시간을 확인하고 ‘공고단지 청약연습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u003cstrongu003e인증서 로그인u003c/strongu003e

주택청약 신청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합니다.

4 청약 완료

주택청약 신청방법

주택을 선택하고 유의사항 확인, 이후 절차대로 진행합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면 청약신청순위, 청약점수 등의 모의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pply:

  • 청약 정보

Tools:

  • PC

    지금까지 주택청약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상체험을 해본 것이지만 실제 청약 신청과 동일하기 때문에 한번쯤 경험해보면 도움이 될텐데요.

    만약 주택청약에 신청했는데 떨어지면 끝일까요??? 아닙니다. 당첨된 후 입주하지 않으면 문제가 되지만 아예 당첨되지 않았다면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기회가 있다면 한번쯤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