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조회방법

온누리 상품권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및 판매처를 여기저기에 물을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과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시행된 온누리 상품권은, 등록되어 있는 전국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하여 유용합니다.

또한, 다른 상품권들과 마찬가지로 총금액의 60%를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온누리 상품권 종류

상품권의 종류는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이렇게 3가지가 있으며, 이에 따라 권종 및 할인율, 월 구매한도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 중 전자상품권만 온라인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 지류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상품권을 구매하기 전 얼마나 할인되고 구매가능한 금액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여 필요에 맞게 활용해보세요.

구분지류상품권전자상품권모바일상품권
할인율5%5%10%
개인할인 구매한도월 50만원월 50만원월 70만원
권종5천원, 1만원, 3만원5만원, 10만원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상품권 할인율은 현금으로 구매할 때만 적용되며, 기본적으로 본인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상품권 판매처

상품권 종류에 따라 판매처에 차이가 있는데, 지류상품권은 총 16곳이며 전자상품권은 7곳, 모바일상품권은 20곳입니다.

지류상품권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하나은행, 수협은행
전자상품권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
모바일상품권 올원뱅크, 투유뱅크, 스마트뱅킹, IM뱅크, 썸뱅크, 뉴스마트뱅킹,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페이코, 유비페이, 핀트, 핀크, 제로페이 온, 티머니페이, 제로페이010, 시럽, 콕뱅크, 신한은행, 우리은행
상품권 판매처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 내에 위치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전통시장 통통’에서 가맹점 조회가 가능한데, 상품권별로 확인 가능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

u003cmark style=u0022background-color:rgba(0, 0, 0, 0)u0022 class=u0022has-inline-color has-contrast-coloru0022u003e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 내에 위치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u003c/marku003e ‘전통시장 통통’에서 가맹점 조회가 가능한데, 상품권별로 확인 가능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총 시간: 3분

1. 사이트 접속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전통시장 통통’에 접속하고 ‘온누리상품권’ 메뉴에서 ‘가맹점포찾기’를 선택합니다.

2. 가맹점 검색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상품권 유형, 지역, 시장, 점포 등 원하는 사항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3. 시장 확인

사용처 검색

선택한 지역에서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시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가맹점 현황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조회방법

원하는 시장의 ‘가맹점’을 클릭하면 상호명 및 주소, 연락처, 취급품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pply:

  • 전통시장통통 사이트

Tools:

  • PC

FAQ

온누리상품권에 남은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전자상품권의 경우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했다면 은행에서 잔액 환급이 가능합니다. 지류의 경우에는 잔돈으로 거슬러 받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대형마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가능하며 대형마트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온누리상품권에도 사용기한이 있나요?

상품권 발행년도로부터 5년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