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기 무료로 조회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란 보험에 가입한 후 만기됐는데도 찾아가지 않았거나, 청구 후 미수령한 보험금 등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미수령금은 보험사에서 안내해주지 않기 때문에 고객이 직접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고 찾아가야 합니다.

주기적으로 안내가 이뤄지고는 있지만, 찾아가지 않아서 쌓이는 보험금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Table of Contents

내보험 찾아줌은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보험금을 조회하는데, 이 외에 마케팅 등으로 활용되지 않아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숨은돈이 조회된다면 온라인 또는 전화연결을 통해 본인명의의 계좌로 바로 입금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1.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로 이동한 후 ‘숨은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무료로 조회하세요
  2. 본인인증 방식 선택
    공동인증서, IPIN인증, 휴대폰 인증 3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본인인증 방식 선택
  3. 정보동의
    고객정보활용동의 내용을 확인하고 체크 후 ‘동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정보동의
  4. 결과확인
    본인명의로 가입한 보험내역과 미청구보험금, 휴면보험금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확인

참고로, ‘미청구보험금’은 보험 청구 후 받을 보험금이 있는데 찾아가지 않은 금액을 말합니다.

휴면보험금은 보험이 만기되었거나, 보험료 납입을 중지 또는 연체하여 보험계약이 상실되었음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입니다.

숨은보험금이 있는데 환급은 어떻게???

조회 결과 미청구보험금이나 휴면보험금이 있다고 나오는 분들은 ‘온라인 청구’ 또는 ‘전화요청’을 클릭하여 환급신청을 하시면 바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