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한도 및 금리 정리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은 대출신청 시 한번의 인증만으로 금융기관, 공공기관, 정부 등 흩어져 있는 고객의 정보를 모아서 자동으로 서류를 제출합니다.

따라서 영업점 방문 없이 대구은행 인터넷 뱅킹과 스마트 뱅킹으로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만 19세 이상이면서 국민연금 또는 건강보험료를 3개월 이상 납입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최대 4,000만원 한도, 최장 5년이내 원금균등분할상환, 최저 연 5.02%로 이용할수 있는 상품입니다. 

[adinserter block=”2″]

대구은행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 통하여 비대면으로 신청가능하며, 중도상환시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소득증빙 가능한 개인사업자/개인
 대출기간 최장 5년이내
 대출한도 최대 4,0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5.02%

대출자격

건강보험료 또는 국민연금을 3개월 이상 계속 납부중이며,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출대상에 해당합니다.

또한,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소 1년에서 최장 5년 이내까지 이며 1년단위로 연장되는데, 연장시 심사결과에 따라 가능여부가 결정됩니다.

상환방법은  매달 대출원금을 균등하게 나눠서 갚고 이자는 줄어든 잔액에 대해서만 지급하는 방식인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중도상환 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는데 대출기간이 3년을 초과하더라도 수수료는 3년까지만 적용되고, 인지세는 없습니다.

대출한도

최대 40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구은행 신용등급과 개인 소득금액 및 신용대출 보유금액에 따라서 중금리 등급별 차등하게 산출됩니다.

대출금리

최저 연 5.02%이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가 적용되며, 고객별로 신용조건, 대출조건등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특징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국민연금 납부이력과 건강보험료 납부이력을 통하여 소득증빙이 가능하면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또한, 한번의 인증으로 흩어져있는 고객의 정보를 모아 제공하는 자동화 스크래핑 서류제출 기능이 있습니다.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신청방법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신청방법은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에서 신청가능합니다.

[adinserter block=”3″]

대출신청 화면에서 자동화(스크래핑) 서류제출 기능으로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보험료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이 자동적으로 제출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팩스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야 합니다.

  1. 대구은행 홈페이지 접속
    대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금융상품몰을 선택합니다.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2. 대출선택
    대출에서 대출상품, 인터넷 신규를 선택합니다.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3. 신청하기
    검색창에 ‘중금리대출’을 치고 신청하기를 선택, 로그인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합니다.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신청서류

신청 시 필요한 서류로는 공통서류와 대출신청자에 따라 다른 서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공통은 신분증과 주민등록초본이고 직장인의 경우 재직증명서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합니다.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연금소득자는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을 제출해야합니다.

자동화서류 제출로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와 보험료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이 대출신청 과정에서 자동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공통서류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초본
 직장인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연금소득자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문의사항

자동화서류제출 거래가 가능한 시간은 09:00~22:00이고 365일됩니다.

거래가능시간을 전후이거나 서류제출이 자동으로 안될 때는 신청자가 따로 발급받은 후 팩스로 보내야 합니다.

대출기준에 맞지 않을 시에는 대출이 어려울 수 있고, 연체 시 신용상에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은행 홈페이지 www.dgb.co.kr
 대구은행 고객센터 1566-5050, 1588-5050
 대구은행 팩스 FAX 053-722-9988

더 알아보기

사잇돌2 대출 자격조건 (최대2천만원)
무직자 비상금대출 가능한곳 총정리 (2020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무직자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