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조건 및 한도

경남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은 경남은행에서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한 중금리 대출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울보증보험과 경남은행이 연계한 중금리 대출 상품인 사잇돌 중금리 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남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본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중에서 조건에 맞는 분들이 대출대상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 이내, 금리는 최저 연 4.95%, 대출기간은 최장 5년 이내, 중도상환수수료 없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상품입니다. 

[adinserter block=”2″]

경남은행 인터넷뱅킹으로 비대면, 무서류로 신청 가능하며, 연금소득자의 경우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대출자격 재직 기간 및 연소득기준을 만족하는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대출기간 최장 5년 이내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4.95%

대출자격

대상은 세가지 경우로 나뉘는데, 우선 급여소득자의 경우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며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이 해당됩니다.

사업소득자의 경우에는 사업영위기간이 6개월 이상이며 연소득 1,000만원 이상인 경우, 연금소득자는 연소득 1,200만원 이상에 공적연금수령이 1회 이상이어야 합니다.

[adinserter block=”3″]

공통적으로는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만 대출신청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장 5년까지이며, 비거치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상환은 대출금액의 원금과 이자를 융자기간동안 매달 균등하게 갚는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금액 이내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한도 신청가능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최저 연 4.95%이며, 금리적용은 기본금리에 가산금리와 교육세를 합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산금리의 경우 최고 연 5.32% 적용되는데, 대출 시 실제 적용금리는 영업점 상담으로 확인하시면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되는 상품이며, 상환의 여유가 생길경우 언제든지 상환가능하여 이자율의 부담을 낮출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신청방법

경남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신청방법은 경남은행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신청으로 가능한데, 휴대폰 SMS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닐 시 대출진행이 어려우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adinserter block=”4″]

연금소득자의 경우에는 영업점 방문신청만 가능하고, 서류는 스크래핑 방식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자동제출 됩니다.

  1. 경남은행 홈페이지 접속
    경남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금융상품몰을 선택합니다.
    경남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조건 및 한도  
  2. 인터넷신청 선택
    대출 상품에 있는 인터넷 신청을 선택합니다.
    경남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조건 및 한도  
  3. 신청하기
    비대면 BNK 경남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인터넷 신청을 선택하고 로그인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합니다.
    경남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조건 및 한도  

문의사항

대출은 경남은행의 기준과 대출자의 신용도에 따라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적용금리는 대출실행일을 기준으로 적용되기에 기존 내용과 다를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연장은 만기가 다가 왔을 때 대출자의 재직 및 신용상태, 경남은행의 기준에 따라 안될 수 있고, 금리 및 한도가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경남은행 홈페이지 www.knbank.co.kr
 경남은행 고객센터 1600-8585

더 알아보기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한도 및 금리 정리
사잇돌2 대출 자격조건 (최대2천만원)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무직자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