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저축은행 햇살론 금리 및 한도 등 알아보기

NH농협저축은행 햇살론은 사업자금이나 대환자금은 안되고, 오직 생계자금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1,500만원이며, 재직 및 연소득, 서민금융진흥원 등급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햇살론 대상에 해당합니다.

금리나 신청서류 등 세부적인 내용을 정리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저축은행 햇살론

본 대출은 홈페이지와 NH저축은행 스마트뱅킹앱으로 신청가능하며, 햇살론/ 온라인 햇살론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적용가능한 우대금리나, 제출서류 등이 달라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inserter block=”2″]

금리는 연 7%~9% 대이고, 대출기간은 최장 5년이며,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자격3개월 이상 재직중인 저신용자나 저소득자
대출한도최대 1,500만원
대출기간최장 5년
대출금리연 7%~9% 대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상은 급여소득자인데 3개월 이상 계속 근로 중이어야 합니다.

여기에, 서민금융진흥원 등급이 6등급 이하이고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3″]

또한, 신용등급 상관없이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도 해당됩니다.

대출한도

대출은 생계자금으로, 한도는 최대 1,500만원 이내입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이며, 신청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상환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인데, 신청한 납입일에 분할한 상환원금과 이자를 매월 납부하면 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연 7%~9% 대를 유지하는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가 더해지는 방식이고, 일정기간마다 변동됩니다.

연체가 되었을 때에는 법정최고금리 이내에서 대출금리에 연 3%가 가산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햇살론 신청 시 우대금리 1.3%가 적용될 수 있는데, 현재 직장에 건강보험료를 3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납부하고 본인명의의 휴대전화와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NH농협저축은행 햇살론

NH농협저축은행 햇살론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모바일로 신청하는 걸 온라인 햇살론이라고 합니다.

이 온라인 햇살론의 경우 스크래핑과 전자약정으로 서류제출을 대체하는데, 본인명의의 휴대전화와 공인인증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adinserter block=”4″]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때에는 신분증,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초본 등이 필요하며, 심사 진행중에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NH저축은행 홈페이지 접속
    NH저축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NH저축은행 햇살론/사잇돌2’를 클릭합니다.
    NH농협저축은행 햇살론
  2. 신청하기
    햇살론 내용확인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진행합니다.
    신청하기

문의사항

보증금액의 연 2% 이내에서 보증비용이 발생하고 사회적배려대상자는 연 1%인데, 온라인 햇살론으로 신청한 경우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대출자의 연소득 증가, 신용등급 상승 등 신용상태에 변경이 있으면,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 및 한도가 차등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H저축은행 콜센터1566-9574
NH저축은행 홈페이지www.nhsavingsbank.co.kr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상세조건 정리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등 총정리
농협은행 햇살론 조건 등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