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저축은행 햇살론(부산은행) 금리 및 한도 정리

햇살론은 저소득층이나 저신용자를 위한 신용대출로, 친서민 보증부 대출입니다.

정부와 서민금융기관의 자금을 바탕으로 지원하며, 낮은 금리로 최대 3,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다양한 취급처 중 IBK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NK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대상은 근로자와 사업자로 구분되며, 연소득 및 신용등급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한도는 대출목적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금리는 최저 7%~최고 10% 대 내에서 적용됩니다.

[adinserter block=”2″]

상환은 원금균등분할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온라인과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층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대출한도최대 3천만원
대출금리7%~10% 대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근로자와 사업자로 구분되며, 이에 따라 신용등급이나 연소득 조건에 해당해야 합니다.

근로자는 연소득이 4,500만원인 경우 신용등급은 6등급이하여야 합니다.

[adinserter block=”3″]

반면에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면 신용등급은 상관없으며, 공통으로는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사업자 또한 자격조건은 근로자와 같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선택하면 되며, 상환은 원금균등분할방식입니다.

대출한도

한도의 경우 대상과 대출목적에 따라 최대한도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근로자 생계자금은 1,500만원 이내이며 대환자금은 최대 3,000만원 이내입니다.

사업자는 운영자금 최대 2,000만원 이내, 대환자금 최대 3,000만원 이내로 한도가 정해집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생계와 운영자금의 경우 변동금리가 적용되고, 대환자금은 고정금리입니다.

근로자는 최저 연 7%~최고 연 10.77% 내, 사업자는 최저 연 7.32%~최고 연 10.77% 내에서 차등적용됩니다.

신청자의 신용등급 등에 따라 적용금리가 달라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NK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방법

BNK저축은행 햇살론은 BNK저축은행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류는 신청자가 근로자면 신분증, 재직증명서 등 근로확인서류, 원청징수영수증 등 소득확인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adinserter block=”4″]

자영업자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사업사실 및 소득확인서류 등이 필요하며 심사과정에서 추가 서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BNK저축은행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전체메뉴에서 햇살론을 클릭합니다.
    > BNK저축은행 홈페이지 이동
    BNK저축은행 햇살론
  2. 대출신청
    상품내용 확인 후 대출신청을 클릭하면 되고, 해당 화면을 통해 상담과 한도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

문의사항

대출가능여부는 신청자의 신용도와 BNK저축은행의 심사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신용등급 개선, 승진, 특허 취득 등 대출자의 신용상태가 호전되면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금리인하가 불가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알아보기

농협은행 햇살론 조건 등 총정리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직장인 햇살론 대출 (생계자금) 조건 및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