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만에 80kg에서 30kg 감량한 주부의 다이어트 비법 공개 (호르몬 불균형 진단 포함)

비만은 많은 성인병을 유발하고 여러 질병에 원인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 방송에 나온 사연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연의 주인공 여성은 학창시절 뚱뚱한 몸매 때문에 놀림을 받을 정도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고 잦은 다이어트와 비만 약이라고 불리는 보조제도 많이 섭취하였지만 반복되는 요요현상으로 체중은 기하급수적으로 불어 나갔다고 합니다.

또한 호르몬 불균형으로 식욕조절이 안 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며, 거기다 사고까지 겹쳐 힘든 날을 보냈지만 굴하지 않고 올바른 다이어트 전략과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되찾았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A 캔버스
출처: 유튜브, 채널A 캔버스

먼저 사연의 주인공처럼 호르몬 불균형을 자가진단 해보고 운동방법을 따라해 보면 좋습니다.

호르몬 불균형 자가진단

  • 아무리 운동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
  • 굶거나 칼로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를 자주 해봤다.
  • 다이어트가 처음엔 잘 됐는데 이제는 해도 잘 안 된다.
  • 먹어도 먹어도 배고프다.
  • 무기력하고 계속 탄수화물과 단 것을 찾는다.

위의 질문 중 본인에게 해당되는 질문이 2개 이상이면 호르몬 불균형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호르몬 불균형이 오면 식욕조절을 컨트롤 할 수 없고 다이어트에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대표적인 식욕억제 호르몬인 ‘렙틴’은 식욕억제뿐만 아니라 내분비계통, 심혈관 계통, 에너지대사 작용에 관여하므로 호르몬 불균형이 오는 경우에는 다이어트가 쉽지 않고 각종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A 캔버스
출처: 유튜브, 채널A 캔버스

호르몬 불균형이 왔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은 전략적으로 다이어트에 돌입해야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개월 30kg 날려버린 운동방법

1, 간헐적 고강도운동

운동의 강도를 바꿔가면서 고강도 운동과 저강도 운동을 꾸준히 반복하는 운동법입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A 캔버스
출처: 유튜브, 채널A 캔버스

케틀벨 스윙과 동시에 스쿼트를 진행하면서 고강도 운동을 진행해줍니다.

고강도 운동을 진행하고 쉬고 다시 고강도 운동을 반복하는 등 간헐적으로 고강도 운동을 해주면 짧은 시간에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고강도 운동의 장점은 심혈관계 에너지 사용을 증가시키고 운동 종료 후에도 체지방을 계속 태우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호르몬 촉진, 시저스 킥 운동

편히 누워 다리를 45도 들고 발목은 당기고 다리를 서로 ‘X’자로 교차해줍니다. 허벅지와 복부 등을 자극해 호르몬 촉진을 돕고 체내 혈액순환과 몸속에 쌓인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A 캔버스
출처: 유튜브, 채널A 캔버스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사연의 주인공은 현재 3년째 재활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위의 진단과 방법을 통해 다이어트에 모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A 캔버스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