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기준 (미취업청년 포함)

  • Post author:
  • Post last modified:2020/09/19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생활이 어려워지며 피해를 입은 저소득층, 영세소상공인, 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실직자 등에게 지급됩니다.

1인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경우 업종에 따라서 차등하여 지급한다고 합니다.

영세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지원하고, 특수형태근로종사자에게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저소득층에게는 긴급생계비를 지원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2차 재난지원금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고용취약계층과, 코로나 19 2차 확산으로 인하여 영업을 하지못해 매출이 급감한 영세소상공인 자영업자, 소득이 감소한 특고 및 프리랜서, 저소득층, 미취업청년 등이 대상입니다.

지원금액은 4인가구 기준으로 최대 200만원 안팎이고, 지원기준은 2차 확산으로 인하여 매출감소를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지원시기는 추석 전이라고 합니다.

지원금액최대 200만원
지원기준미취업 청년, 소상공인, 프리랜서, 저소득층 등
지급기간추석 전
2차 재난지원금 기준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지원금은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무급휴직자, 실직자 등에게 지급됩니다.

13세 이상 전국민에게 통신비 2만원을 지원하고, 그 외에 코로나 19 2차 재확산으로 인하여 피해를 받은 고용 취약계층에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분류지원대상지원금
고용취약계층학원강사, 방과후강사, 학습지교사, 문화센터강사, 방문판매원, 학원버스 운전기사, 대리운전사, 간병인, 요양보호사, 프리랜서, 영세자영업자, 소상공인, 고용보험 사각지대 근로자, 무급휴직자, 실직자50만원~150만원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음식점, 300인 미만 학원, 목욕탕, 실내결혼식장 등100만원
집합금지 및 제한 업종헌팅포차, 노래연습장, 클럽, 룸소주방, GX운동, 뷔페, PC방, 방문판매, 판매홍보관, 대형학원(300명 이상), 프랜차이즈형 커피숍, 아이스크림점 등150~200만원
선별지급소득이 감소한 취약계층, 미취업 청년최대 100만원
지원대상

2차 재난지원금 지원내용

매출이 급감한 자영업자와 영세소상공인에게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으로 최대 200만원을 지급합니다.

고용취약계층인 특수형태근로 종사자들에게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하는데, 기존 1차에서 지급받은 분들은 추가 지원금 50만원을, 1차를 받지 못한분들은 총 150만원를 받는다고 합니다.

소득이 감소한 저소득층에게는 단기 일자리 및 지원금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고, 미취업청년에게는 5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원금대상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영세소상공인, 자영업자
긴급고용안정지원금특수형태근로종사자, 고용취약계층
긴급생계비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2차 재난지원금 신청

2차 지원금 지급대상은 모두 발표되었지만 신청일자와 지급일정은 아직 정확한 방법이 공지되지 않았습니다.

지원금 항목이 매우 많기 때문에 우선 대상자 조회 사이트를 먼저 오픈하고, 추석 전에 신청을 받아 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며칠 내로 정확한 안내 사항이 발표되면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