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 주식계좌 조회 방법 알아보기

휴면 주식계좌

잊고 있던 휴면 주식계좌 조회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과거 주식을 구매, 증여 등을 통해 보유했지만 해당 주식을 잊고 있던 분들이 꽤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휴면주식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간단하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노부부는 31년 전 약 100만원 상당의 주식을 유상증에 청약으로 받았는데, 잊고 있다 본 서비스를 통해 찾았고 현재 가치는 3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휴면 주식계좌 조회방법

휴면 주식계좌를 조회는 모바일과 PC, 두 가지 기기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계좌통합관리’ 어플, PC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adinserter block=”2″]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명의 공동인증서와 휴대폰이 필요하며, 법인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홈페이지 > 계좌통합조회(증권사)
    아래 링크나 검색을 통해 홈페이지 접속 후 ‘계좌통합조회(증권사)’를 클릭합니다.
    휴면 주식계좌 조회
  2. 이용동의
    정보 이용동의 내용 확인 후 동의함에 체크,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을 클릭하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이용동의
  3. 본인확인 휴대폰인증
    보안문자, 거래은행, 인증번호 등을 입력하여 휴대폰인증을 진행한 후 ‘계속진행’을 클릭합니다. 이후 안내사항이 나오면 확인한 다음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본인확인 휴대폰인증
  4. 증권사별 계좌내역 조회
    본인명의의 증권사 계좌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비활동성계좌란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계좌를 말합니다. 상세조회는 해당 증권사의 ‘조회’를 클릭하면 됩니다.
    증권사별 계좌내역 조회
  5. 계좌 상세내역 조회
    상세내역에선 개설일, 총잔고, 예수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은 비활동성 계좌의 경우 가능한데, 잔고가 5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계좌 상세내역 조회

모바일 조회방법

모바일은 ‘계좌통합관리’ 어플에서 조회할 수 있는데, 어플 접속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숨은 주식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3″]

앱 실행 후 ‘계좌 > 증권사’를 선택하면 되며,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비활동성, 잔고 50만원 이하의 계좌는 해지가능합니다.

> 플레이스토어 어플 다운받기
> 앱스토어 어플 다운받기

더 알아보기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은?
복지로 복지서비스 찾기 이용방법
무직자 비상금대출 가능한곳 총정리 (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