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Youth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햇살론 유스 대출은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의 자금상황을 해소하여 학업, 취업, 재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전액보증하는 비대면 상품입니다.

기업, 신한, 전북은행에서 햇살론 유스를 신청할수 있으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 입니다.

목차

햇살론 유스

본 대출은 만 19세 이상 34세 미만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대학생, 청년,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의 경우이면 대상에 해당합니다.

최대 1,200만원까지 1인당 1회 이용 가능하고 금리는 연 3.6%~4.5%인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adinserter block=”2″]

최장 15년 까지 이용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원금분할상환 상품으로 현재 햇살론 유스 취급은행은 신한, 기업, 전북은행 입니다.

 대출자격 만 19세이상~만 34세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대학(원)생, 청년층
 대출기간 최장 15년
 대출한도 최대 1,200만원
 대출금리 연 3.6~4.5%

대출자격

만 19세이상~만 34세 이하 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생, 청년층, 취업준비생, 중소기업에 1년이하 재직중인 사회초년생은 햇살론 유스 신청가능합니다.

다만 재산세 납부내역을 통해 확인했을 때 신청자가 소유한 재산이 과하게 많을 경우에는 대출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대출기간

최대 8년간 거치가 가능하며, 최대 7년의 상황기간을 부여하는 대출기간이 최장 15년인 상품입니다.

거치기간이란 대출을 받은 후 이자만 갚는 걸 말하고, 원금은 이 기간이 지나면 달마다 나누어서 상환하는 겁니다.

상환방법은 원금분할상환 방법이며, 대출원금을 대출기간으로 일정하게 나누어 매월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대출한도

한도는 연 600만원, 1인 최대 1,20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신청이 가능 합니다.

자금을 사용하려는 용도별로 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일반생활자금은 6개월당 3백만원이고 특정용도자금은 연간 6백만원입니다.

일반생활자금을 예로 들면 300만원을 대출받은 후 6개월이 지나야 남은 한도안에서 다시 신청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대출금리

고정금리가 3.5% 적용되는데 여기에 취업준비생은 보증료 0.5%, 사회초년생은 보증료 1.0%, 사회적배려 대상자에게는 보증료 0.1%가 추가 적용됩니다.

그래서 취업준비생 4.0%, 사회초년생 4.5%, 사회적배려대상자 3.6%가 되는데, 실제로 내야하는 보증료는 대출금액과 거치기간등에 따라 다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대출기간이 종료되기 전에도 언제든지 부담없이 상환 가능합니다.

대출특징

햇살론 유스 대출기간내 추가자금 지원은 불가능 하며, 대출금액을 상환하여도 생애 1회만 이용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

햇살론 유스는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데, 먼저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서 보증신청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전국에 있는 31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예약 후 방문해 보증상담 및 심사를 받고, 보증이 승인되면 약정체결이 이뤄집니다.

[adinserter block=”4″]

대출신청은 신한, 기업, 전북은행 앱을 통해서 하면 되는데, 신청 후 은행 자체적으로 심사가 진행되고 승인이 나면 대출실행이 됩니다.

보증신청 방법

  1. 서민금융진흥원 앱
    서민금융진흥원 앱으로 들어가서 로그인 후 햇살론 유스 보증신청을 선택합니다.
    햇살론 Youth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2. 자격조회
    자격조회를 누르면 나오는 안내사항을 읽은 후 확인, 다시 자격조회를 선택합니다.
    햇살론 Youth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3. 안내에 따라 진행
    안내에 따라 약관동의 및 신청정보 등을 입력하고 필요한 서류를 확인한 후 방문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햇살론 Youth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문의사항

 서민금융콜센터 국번없이 1397
 신한은행 1577-8000
 기업은행 1566-2566
 전북은행 1588-4477

더 알아보기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및 한도
햇살론17 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
직장인 햇살론 대출 (생계자금) 조건 및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