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전세대출 청년전세론 조건 총정리

하나은행 전세대출 청년전세론은 전세와 반전세 계약 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전세대출로, 청년층의 주거비용 부담을 가볍게 하기 위해서 나온 상품입니다.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며, 수도권인지 지방인지에 따라서 주택의 임차보증금 제한이 있습니다.

또한, 만 34세 이하까지는 계약기간 범위 내에서 횟수 제한없이 기한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 상품이용시 주거비용을 절감하기 수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출조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전세대출 청년전세론

본 대출은 총 지원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참여한 13개 은행의 총 판매금액을 기준으로 1조원이며 해당금액이 소진되면 종료됩니다.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층을 대출대상으로 하는데, 임차보증금액과 부부합산 연소득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 대출금리는 최저 연 2.89%, 대출기간은 6개월 이상 최대 3년 이내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중도상환시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대출자격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무주택 세대주
대출기간최대 3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7,000만원
대출금리최저 연 2.89%
상품요약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이고 몇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신청자격이 생깁니다.

일단,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하고 본인과 배우자의 연합산소득이 7,0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adinserter block=”3″]

더불어 수도권의 경우에는 임차보증금액이 5억원 이하, 지방의 경우 3억원 이하여야 하고 이를 초과하면 대출이 안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임대차 계약기간 범위 내에서 최소 6개월 이상 3년 이내입니다.

상환방법은 대출기간동안 원금에 대한 이자를 납부하다가 만기에 전액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기간 중도에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되며 대출금액에 따라서 인지세액이 차등적용되는데, 고객과 은행이 각 50%씩 부담합니다.

참고로 인지세는 5천만원 이하 비과세,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는 7만원입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 이내에서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2.89%이고 산정방식은 기준금리에 가산금리가 적용되는 것으로, 기준금리가 변동되면 대출금리도 변경됩니다.

하나은행 전세대출 청년전세론 신청방법

하나 청년전세론의 경우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가능하며, 하단의 신청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됩니다.

영업점 방문전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용되는 금리, 서류 등을 확인하시면 대출진행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adinserter block=”4″]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상담예약이 가능한데, 대출한도 및 금리의 경우 신청자의 신용도에 따라 달라지고 대출취급도 제한될 수 있으니 신청전 먼저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1. 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
    접속한 하나은행 홈페이지 상단의 대출에서 상품&가입을 선택합니다.
    하나은행 전세대출 청년전세론
  2. 하나 청년전세론 선택
    전(월)세대출을 선택하고 목록에서 하나 청년전세론을 클릭합니다.
    하나 청년전세론 선택
  3. 상담예약 신청
    하나 청년전세론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상담예약도 가능합니다.
    상담예약 신청
신청서류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전월세계약서
영수증(임차보증금 5%이상 지급)
등기부등본(임차주택, 현거주지)
소득 및 재직증빙서류
금융거래확인서
신청 시 필요서류

문의사항

본 대출의 대상주택은 공부상의 주거용주택과 미등기 주택, 모두 가능합니다.

대출특징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하고 전세와 반전세 계약 시 모두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또한, 만 34세 이하의 경우 임대차 계약기간 내에서 기한연장에 횟수 제한이 없는데, 만 35세 이상은 1회까지만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www.kebhana.com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2222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하나은행 전세대출 청년월세론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하나은행 신혼부부전세론 조건 및 한도 정리
KB국민은행 주택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