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자격 및 지원내용 상세정보

평생교육 바우처는 정부에서 지급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으로, 학습자 본인이 원하는 학습 활동을 선택, 참여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가구의 구성원인 만 19세 이상 성인이 지원대상이며, 지원금액은 1인당 35만원 입니다.

Table of Contents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내용

본 제도는 대상자에게 1인당 연 35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하며, 지원받은 바우처로는 수강에 필요한 교재 및 재료 등을 구매하는데 사용가능합니다.

사용기관은 학점은행제 과정, 초·중등·고등 교육과정, 문화예술교육, 교양교육, 외국어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자격

신청자격

만 19세 이상 성인 중에서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가구에 속하는 자가 대상입니다.

여기서 중위소득이란 전체 가구 소득을 1~100으로 두었을 때 50에 해당하는 그룹을 말하며, 1인 가구는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까지 입니다.

제외대상도 있는데, 바우처 사용기간 내에 국가장학금을 받는 대학생의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방법

평생교육바우처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데, 아무때나 할 수는 없고 별도의 신청기간이 존재합니다.

기간은 홈페이지에서 공지하며, 신청시 평생교육이용권 신청서 및 자격요건 증빙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절차 중 자격에 해당하는지 확인을 하는 과정이 있는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행정안정부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통해 확인합니다.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가구는 가구원수별 건강보험료 부과액이 중위소득 65% 이하인지를 확인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유의사항

평생교육 바우처를 신청한 후 결과는 문자 메시지, 이메일 또는 서면을 통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만약 연락이 오지않았거나 받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평생교육 바우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www.lllcard.kr
평생교육바우처 상담센터1600-3005
문의사항

더 많은 복지정보 알아보기

[복지정보] –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내연금 조회 하기
[복지정보] –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신청방법 간단 정리
[복지정보] – 에너지 바우처 제도 수급자격 및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