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프린트 가능한 매장 찾는 방법

편의점 프린트

증명서를 발급받거나 중요한 서류를 출력해야 할 때 프린터가 필요한데, 집에 구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 문구점이나 PC방을 가야 합니다.

다만, 그냥 돌아 다닐 때는 분명 눈에 많이 띄였었는데 막상 필요해서 찾으려고 하면 주변에 없어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급하게 필요한 상황에서 찾으러 계속 돌아다니기는 힘든데, 이럴 때 편의점 프린터를 이용해서 출력하면 됩니다.

편의점마다 마련되어 있는건 아니지만, 모바일과 PC로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편의점 프린트 가능 매장 찾기

편의점 프린트 위치는 CU편의점 모바일 및 PC를 통해 CU 홈페이지와 앱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지역이나 매장명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24시간, 택배 서비스, 현금지급기, 공유 보조배터리 등 다양한 매장 유형 및 서비스도 조회가능하여 유용합니다.


  1. 홈페이지 접속
    스마트폰이나 PC로 CU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매장안내를 선택합니다.
    편의점 프린트
  2. 매장 검색
    무인복합기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지역이나 매장이 있는 경우 상단에 입력하면 됩니다.
    편의점 프린트
  3. 조회결과
    무인복합기만 선택한 경우 전체 지역에서 프린트 가능한 매장 목록이 나옵니다. 이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합니다.
    조회결과
  4. 위치 확인
    선택한 매장의 위치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 확인

참고사항

모바일 앱을 이용해 프린터 비치한 매장을 조회 하게 되면, 지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되는 매장이 많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지역에 없으면 지도를 움직여서 찾아야 하는 불편한 면이 있습니다.

위 방법과 같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주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좀 더 편리하게 찾을 수 있으니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