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요금 돌려드립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찾아가세요

미환급금 찾기

통신비 미환급금, 국세환급금, 휴면예금 등 나도 모르게 발생하고 잠들어 있는 돈이 주변에 있습니다.

없는 사람도 있지만 일상생활을 하다가 보면 종종 생기는데, 정작 본인은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돈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 안내할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통해 돌려 받을 수 있는 휴대폰 요금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스마트 초이스 환급금 조회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는 ‘스마트 초이스’라고 하는 통신 관련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서 통신비 미환급금이란 우리가 유·무선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해지하거나 번호이동을 한 후 발생된 과납요금 등을 말합니다.

보통 서비스를 해지하는 과정 중 이중으로 요금이 부과되면서 발생하는데, 대상자가 신청하지 않는 이상 따로 환급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한번씩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미환급금을 조회하고 환급신청까지 할 수 있는 대국민 공익서비스를 통해 나도 모르게 놓쳤던 통신비를 환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본 서비스를 통해 과납, 이중납부, 미수령 보증금 등으로 발생한 통신비 미환급금을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가능한 통신사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이며 SKT 알뜰폰 사용자도 조회됩니다.

회원이 아니어도 조회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지만, 환급금이 조회된 경우 환급신청을 원하면 회원가입을 완료해야 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1.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접속 후 ‘환급/혜택’에서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클릭합니다.
    통신비 미환급액 찾기
  2. 정보입력 및 조회
    이름 및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할 통신사 선택 후 동의 체크, 조회를 클릭합니다.
    정보입력 및 조회
  3. 조회결과
    조회가 완료되면 환급유형 및 금액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결과
  4. 환급신청 결과조회
    로그인 후 환급/혜택 화면에서 ‘환급신청 결과조회’를 클릭하면 신청 30일 이내 기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신비 미환급액 찾기

환급방법

조회결과 미환급액이 있다면 환급신청이 가능하고, 환급은 조회자 명의의 은행계좌로만 되며 2~7일 정도 걸립니다.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에서는 조회 및 환급신청까지만 가능하며, 실제로 처리하는 곳은 각 통신사입니다.

참고로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등 미납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을 우선 차감 후 차액이 입금되는 방식이기에 조회한 미납금액과 최종 금액은 다를 수 있습니다.

KT080-000-1618(무선), 080-000-9999(유선)
SKT080-011-6000, 1599-0011
LG U+080-019-7000(무선), 080-851-7001,101(유선)
SK broadband080-8282-106
문의사항

숨은 환급금 찾기

앞서 말했던 것처럼 우리 주변에는 숨어 있는 환급금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다만, 제대로 안내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돌려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있어도 모르고 지나치게 되는데, 일부 환급금의 경우 소멸시효가 있어서 기간을 놓치면 찾을 수 없기도 합니다.

‘혹시라도 나도?’라고 생각된다면 환급금 대상 및 신청방법 등 확인하고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