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대장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 로그인 불필요

토지대장등본

토지대장등본은 사람의 성명, 주소, 세대주 관계 등이 기재되어 있는 주민등록등본과 같이 토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기재된 서류입니다.

이를 통해 소유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를 할 때 꼭 필요한데, 인터넷으로 어렵지 않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을 거래할 일이 있다면, 토지대장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을 참고하여 필요할 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토지대장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앞서 말했듯이, 토지대장등본은 부동산 거래 시 꼭 필요한 서류 입니다. 토지대장 등본이란 소유자의 주소와 성명, 토지의 종류, 개별공시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말합니다.

토지 거래 시 사기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발급 및 열람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거래하려는 사람이 실제 소유주가 맞는지, 경계 지역이 아닌지 확인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발급은 인터넷 뿐만 아니라 주민센터, 민원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고 신청 후 3시간 이내에 처리 완료됩니다.

발급방법등본(1필지)열람(1필지)
오프라인 발급500원300원
인터넷 발급300원 (추가 장당 50원)200원
소유자 인터넷 발급무료무료
토지대장등본 발급수수료

아래에서 인터넷을 이용한 발급과정을 순서대로 안내했습니다. 처음 이용하거나 오랜만이라 헷갈린다면 참조하여 발급받아 보세요.

토지대장등본

  1. 토지(임야)대장
    정부24에 접속한 후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에서 토지(임야)대장을 선택합니다.
    토지대장등본
  2. 민원안내
    신청방법, 수수료 등 안내 사항 확인 후 발급을 클릭합니다.
    토지대장등본
  3. 비회원 신청하기
    회원, 비회원 모두 이용가능한 발급서비스로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선 비회원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등본 인터넷 발급
  4. 이용동의
    정보 수집에 관한 이용동의 내용을 확인하고 체크합니다.
    토지대장 발급
  5. 정보입력
    이름, 주민번호 등 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신청서 작성
  6. 신청내용
    발급받고자 하는 토지의 소재지를 입력하고 이 외 필수 입력사항도 필요에 맞게 선택합니다.
    등본 인터넷 발급
  7. 민원신청
    출력하거나 PDF 저장을 위해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정부24 발급 서비스
  8. 문서출력
    처리상태에서 ‘문서출력’을 클릭한 후 프린터 아이콘을 선택, 보유한 프린터로 인쇄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하면 됩니다.
    인터넷 증명서 발급

FAQ

토지대장등본 발급 신청을 할 때 일반과 산은 어떻게 선택하나요?

일반은 대장구분에서 토지대장을 선택하면 자동 적용되며, 산은 임야대장 선택 시 적용됩니다.

토지대장등본을 발급받았는데 등급으로 표시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1990년 이전 내역은 토지등급이 표시되며, 1990년 이후의 내역은 개별공시지가가 표시됩니다.

제대로 입력했는데 주소가 올바르지 않다고 나옵니다. 왜 이러는 건가요?

현재 택지개발을 진행중이거나 분할·합병 등 이력이 있는 경우, 없는 지번인 경우 발생합니다. 이럴 때에는 토지소재지 시군구에 있는 업무당담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더알아보기

채권 미환급금
소득금액증명원
휴면계좌통합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