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청년포함)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기존에는 1년이상 재직한 근로자에게만 가능했지만 대출대상이 만 34세 이하의 청년과 사업자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대출받는 방법도 매우 간편한데,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서류제출을 하여 비대면으로 대출실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로 나뉘어 있는데, 상세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본 대출은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거나 사업소득자이면서 무주택이라면 신청대상에 해당됩니다.

주택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조건에 해당된다면 대출대상에 포함됩니다.

[adinserter block=”2″]

한도는 최대 2억2천2백만원까지 가능하며 최저금리는 연 1.996% 입니다.

대출자격만 19세 이상이면서 무주택인 근로 또는 사업소득자
대출한도최대 2억2천2백만원
대출금리최저 연1.996%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대출자격

대상자격은 만 19세 이상이고 무주택이며, 현직장에 1년 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나 사업소득자여야 합니다.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1개 있어도 대상에 포함되는데, 합산 연소득이 1억원 초과하거나 보유한 주택의 시세가 9억원을 넘는 경우엔 대출이 안됩니다.

또한 2020.07.10 이후로 취득한 아파트가 투기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에 있고 시세가 3억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도 대출이 불가합니다.

대출한도

대출의 한도는 보증금의 최대 80% 내에서 2억2천2백만원까지 가능한데, 최소 신청 가능한 금액은 500만원 이상입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를 가감하는 방식으로, 연 1.996%~3.440% 입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내국인이면서 무주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소득자라도 신청이 가능하고 전월세보증금 대출과는 다르게 근로소득자의 재직기간도 조건이 없습니다.

[adinserter block=”3″]

최대 7,000만원의 한도에 최저금리는 연 1.838% 입니다.

대출자격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무주택자
대출한도최대 7,000만원
대출금리최저 연 1.838%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출자격

자격은 만19세 이상 34세 이하에 재직기관 상관없이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기타 및 무소득자가 해당되는데, 부부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이하이면서 무주택자여여야 합니다.

대출한도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 내에서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신청이 가능한 최소 금액은 500만원 이상입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계산되는데 연 1.839%~2.037%입니다.

공통자격

대출기간

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인데, 임대차계약만기일과 대출만기일이 일치해야 합니다.

상환방법은 대출기간 중 매월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입니다.

중도상환 시 해약금이 없어, 자금사정에 따라 미리 상환하여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대상주택

대출대상이 되는 주택은 수도권의 경우 보증금이 5억원 이하, 그 외 지역은 3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상에서 주택으로 분류가 되는 건물로 예를 들어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 등이 해당됩니다.

임시건축물이나 가설건축물, 불법건축물 등은 불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 시 필요한 준비물은 스마트폰과 신분증, 공인인증서, 확정일자받은 임대차 계약서 입니다.

[adinserter block=”4″]

준비가 되면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대출실행 시 날짜, 요일 상관없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신청방법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뱅크 어플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하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2. 나의한도 확인하기
    나의한도 확인하기 버튼 클릭 후 신청단계를 확인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3. 상품설명서 및 약관설명서 동의
    유의사항 확인하시고 동의후 확인을 선택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문의사항

고객부담 비용인 인지세가 있는데, 인지세는 대출금액에 따라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하면 7만원, 1억을 초과하면 15만원이며 대출자는 인지세의 50%만 부담하면 됩니다.

제출서류는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자동제출되나, 이미지를 제출하거나 추가로 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www.kakaobank.com
카카오뱅크 대표전화1599-3333
카카오뱅크 문의사항

더 알아보기

KB국민은행 주택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
LH 청년전세 임대주택 신청방법 알아보기
신혼부부 구입자금 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