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신청가능, 청와대 관람 신청하세요

청와대 개방

청와대 관람 신청을 통해 74년 만에 국민에게 전면 개방된 청와대를 손쉽게 관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2년 5월 10일 첫 개방되어 본관 및 영빈관, 관저 등 건물과 녹지원, 대정원 등 아름다운 경관도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개 초반에는 추첨 방식으로 예약가능하여 당첨되는게 쉽지 않았는데, 이제는 선착순으로 변경되어 보다 쉬워진 청와대 관람을 신청해보세요.

Table of Contents

관람 시간 및 운영일

청와대 관람은 5월 10일~21일까지 이벤트로 진행된 후 5월 22일부터 계속 운영되고 있는 중입니다.

단, 매주 화요일은 휴관이고 관람 시간이 6개로 구분되어 그에 맞게 관람 신청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람 운영일 2022.5.22~지속
관람 시간 09시/10시 30분/ 12시/ 13시 30분/ 15시/ 16시 30분
청와대 관람 시간 및 운영일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청와대 관람 신청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신청일 기준 다음주~최대 4주’까지 입니다.

최대 신청할 수 있는 인원 수가 정해져 있는데, ‘개인 6명 이하/ 단체 20~50명 이하/ 65세 이상 어르신 또는 장애인 6명 이하’이니 신청 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예약이 완료된 후에는 당일에 알림 메시지가 발송되며, 예약이 안된 경우에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1. 관람신청 바로가기>예약하기
    예약 홈페이지 접속 후 ‘관람신청 바로가기’를 선택한 후, 다음 화면에서 ‘예약하기’를 클릭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2. 예약 신청 정보
    ‘날짜별 신청현황 조회 및 예약신청’을 클릭하여 예약 유형 및 일시를 선택한 후 인원을 설정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3. 본인 인증
    ‘휴대폰 본인 인증하기’를 클릭하고 휴대폰이나 PASS,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인증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관람예약
  4. 관람신청 등록
    필수 약관동의에 체크 후 ‘관람 신청 등록’을 클릭하면 예약이 완료되며,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으면 알림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온라인 관람예약

온라인을 통해 관람 신청 이용이 어려운 경우 현장 신청을 하면 되는데 대상과 시간, 인원 등이 정해져 있으니 표를 참조하여 신청해보세요.

신청 대상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
신청 일시 오전 9시/오후 1시 30분
신청 가능 인원 시간 당 각 500명
신청 장소 정문 종합안내소
청와대 현장신청 안내

가는 길

청와대 안에는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차를 가져 가는 것보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어쩔 수 없이 차를 타야 한다면 주변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버스 효자동 정류장 하차
(경복궁역 3번 출구 앞 ‘경복궁역 정류장’ – 1020, 1711, 7016, 7022, 7212번 버스 탑승)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4번 출구>도보 15분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도보 20분

셔틀버스도 운영되고 있는데, 운영시각은 08시 30분~18시 15분이며 3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탑승대상 및 운행기간 등 확인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관람예약

관람 규칙

방문객이 지켜야 하는 규칙이 있으며 이를 지키지 않는 경우에는 관람중지 또는 퇴장, 입장제한 등의 조치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이나 국 종류의 음식을 가지고 들어 갈 수 없고 운동기구, 취사도구, 악기, 확성기, 야영용품, 화기 및 인화물질 등도 안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람 시 하면 안되는 행위 1. 소란
2. 음주 및 흡연, 행상 등
3. 특정 종교활동
4. 관람 구역 외 출입
5. 동·식물 채집 또는 토석 채취
6. 화기 및 인화물질 반입
7. 주요 시설 및 문화재 손상
8. 수목 및 식물 손상
9. 쓰레기 투기
10. 전동킥보드 등 동력장치 이용
11. 드론 등 무인비행장치 조종
12. 기타 청와대 관람 및 관리 방해

다자녀 가족이라 개인 최대 6명 제한을 초과하는데 다같이 관람할 수 없나요?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 가족인 경우 입장 시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하면 인원 제한없이 입장가능합니다.

관람 예약 당첨이 된 후 입장할 때 신분증이 필요한가요?

관람 유형이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의 경우 신분증으로 사실여부 확인을 하며, 개인이나 단체의 경우에도 상황에 따라 신분 확인을 할 수 있기에 관람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예약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데 알림 메시지가 오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예약이 완료되었다면 ‘예약 홈페이지>관람신청 바로가기>예약조회’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더 알아보기
자동차검사 온라인 예약하는 방법
NH농협은행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로 기다리지 않고 은행 업무 보는 방법
국민비서 서비스 이용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