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비 최대 60만원 지원.. 청년동행카드 신청방법

청년동행카드

청년동행카드는 산업단지에 입주해서 교통환경이 열악한 중소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청년을 지원하는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입니다.

대중교통이나 자차 등을 이용해 출퇴근을 해왔거나 이제부터 해야 한다면, 교통비 지원을 신청하여 매월 5만원을 지원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교통비 지원 신청자격

만 15세~34세의 청년 근로자가 근무하는 중소기업의 입주지가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인 경우 청년동행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외국인은 제외이며 군 복무를 마친 경우 그 기간만큼 연령제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연령제한은 만 39세까지 입니다.

교통비 지원내용

지원되는 교통비는 매월 5만원씩인데, 교통관련 가맹점 범위 내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 택시, 자가용 주유비 용도로 사용한 내역이 인정됩니다.

참고로 현금이 아닌 월 5만원 한도의 바우처가 지급되며 사용한 만큼 한도 내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고속 및 시외버스도 바우처 적용이 가능한데, 고속버스티머니 모바일 앱과 시외버스티머니 모바일 앱인 경우에 한합니다.

청년동행카드 신청방법

청년동행카드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데, 로그인이 필요하기에 미리 회원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홈페이지에서 자가진단을 통해 자격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신청과정에서는 사업장 정보 입력과 카드사 선택, 출퇴근 방식 및 월 교통비 등의 정보를 입력이 필요합니다. 신청접수가 완료되고 대상자에 선정되면 그 다음날부터 비씨카드나 신한카드 중 선택한 카드로 발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1. 신청 홈페이지 접속
    PC 또는 휴대전화로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하고 신청접수를 선택합니다.
    청년동행카드
  2. 신청인 정보
    본인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하고 거주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청년동행카드
  3. 사업장 정보
    산업단지, 사업장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사업장 정보
  4. 카드 선택
    대표자 성명 및 사업장연락처를 입력하고 추후 신청할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카드 선택
  5. 신청완료
    출퇴근 방식과 소요시간 등을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신청완료

잔액 조회방법

사용 후 남은 바우처 잔액은 매월 말일 자정을 기준으로 소멸되며 다음달로 이월되지 않기에 모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잔액 조회는 해당 카드사 모바일 앱이나 콜센터 등을 통해 가능하고 청년동행사업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로그인 후 ‘바우처정보>사용내역조회’를 통해 조회가능합니다.

더 알아보기

월 50만원..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정리
2022년 청년 월세 지원 신청방법 알아보기
2022년 청년 지원 사업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