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새롭게 신청하는 지역 재난지원금 확인하세요” 지역마다 다른 신청내용 총정리

전국민 재난지원금 이후로 많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역별 예산을 통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몰라서 신청을 못한 사람이 많고 새롭게 예산편성 되어 지급하는 지역도 생겨나서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지역마다 신청일자, 신청방법, 지급금액 등이 다르므로 본인의 지역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5월에 새롭게 신청하는 지역 재난지원금 확인하세요" 지역마다 다른 신청내용 총정리

5월 지역별 재난지원금 한 눈에 보기

서울특별시 관악구

서울특별시 관악구에서는 감염병 장기화로 인해 지친 구민들을 위해 예산을 편성하여 관할 구역 내 모든 주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기간: 온라인 신청은 2022년 5월 9일 (월) ~ 6월 24일 (금)까지이며, 오프라인 방문신청은 6월 7일(화) ~ 6월 24일(금)까지 입니다.

지원대상: 소득, 직업 등 상관 없이 2022년 4월 21일을 기준으로 관악구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구민이 지원대상입니다.

지급금액: 모든 구민 1인당 5만원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인증 후 신청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신청은 근처 동주민센터에서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파주시

경기도 파주시에서는 소상공인들의 막심한 피해에 대해 조금이나마 회복을 돕기 위해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기간: 2022년 4월 20일 ~ 5월 31일까지 신청가능

지원대상: 경기도 파주시 관할 내 소상공인,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법인 및 개인택시 종사자, 버스(전세버스 포함) 운수종사자, 종교시설의 대표자가 지원 대상이 됩니다.

지급금액: 소상공인(1개 사업장에 한함)의 경우 100만원 정액으로 현금 지급되며, 이외의 소상공인이 아닌 대상자에게는 50만원 정액으로 현금지급 됩니다.

신청방법: 구비 서류를 갖추고 방문하거나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용인시

경기도 용인시에서는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예산을 편성하여 ‘경영안정지원금’과 ‘카드수수료’를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청기간: 2022년 4월 18일 ~ 5월 27일까지입니다.

지원대상: 용인시에서 사업장을 두고 영업 중인 연매출 3억원 이하 소상공인이 지원대상이며, 1개 사업장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은 용인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지원 신청이 가능하고, 5월 2일 부터 구청 등 관내 관공서에서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금액: 경영안정지원금은 100만원 정액 지급, 카드수수료 지원금은 21년도 카드 매출액의 0.8%에 해당하는 금액 최소 10만원 ~ 50만원을 지급합니다.

충청남도 금산군

충청남도 금산군은 지난 22일 언론을 통해 감염병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타격을 입은 군민에게 도움이 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 군민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4월 26일 부터 다음달인 5월 10일까지입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3월 31일 기준으로 충청남도 금산군에 주소를 둔 전 군민이 지원대상입니다.

신청방법: 신분증을 지참하고 충청남도 금산군 내 관할 읍·면사무소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지급금액: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금산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합니다.

충청북도 보은군

충북 보은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일 회의에서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의결했습니다. 48억 2천만원 규모의 예산으로 5월 달 중으로 군민 1인당 15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방침입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은 주의하고 있다가 5월 중에 자세한 일정이 발표되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춘천시

강원도 춘천시에서는 시민의 일상과 행복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시민에게 춘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지급합니다.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4월 18일 부터 6월 30일까지입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2022년 4월 7일 (목) 24시 기준으로 춘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춘천 시민이 지원대상입니다.

신청방법: 현금,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춘천사랑 상품권 선불카드 등에 따라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으로 나뉘어집니다.

지급금액: 1인당 10만원의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외의 지역에서도 이미 지급중이거나 지급계획중인 지역이 많습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재난지원금을 반드시 확인하고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