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비 지원 신청서류,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방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중소기업확인서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공공기관 입찰, 정부지원 등을 신청하는데 필요한 서류로,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소상공인 및 중소·중견기업, 비영리단체 등에서 재직중인 근로자에게 휴가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정부와 기업에서 각각 10만원, 근로자가 20만원을 부담하여 총 40만원의 적립금을 마련하며,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상 지원사업을 신청할 때에도 종종 제출해야 하는 서류인만큼,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방법을 통해 필요할 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방법

인터넷을 통해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SMINFO’에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이 가능한데,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절차는 ‘온라인 자료제출>제출자료 조회>신청서 작성> 진행상황 확인>확인서 출력/수정’ 순으로 진행되며, 반드시 순서대로 이뤄져야 합니다.

참고로 ‘온라인 자료제출’은 3년간의 종합소득세 자료 제출을 하는건데, 홈택스에 등록된 사업자의 개인 인증서로 진행됩니다.

단, 사업자 명의가 아닌 ‘개인 인증서’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여 필요할 때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참고사항

발급신청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면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게 되는데, 이때 설치를 위해 인터넷 브라우저가 종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재실행하면 됩니다.

발급 관련하여 문의가 있는 경우 국번없이 1357로 평일 9시~18시(점심시간 오후12시~13시)에 연락하여 안내받으면 됩니다.

더 알아보기

선착순 지원,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대기업 수준의 복지서비스 제공,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신청방법
교통비 최대 60만원 지원.. 청년동행카드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