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대출 한도 및 조건 알아보기

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대출은 금융기관에서 선호하는 고객층인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가 최대 2억원 이내이고 상황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할수 있으며 중도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대출

본 대출은 공무원과 교직원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입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상, 6개월 이상 재직중인 만 19세 이상의 공무원의 경우 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adinserter block=”2″]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기간은 최대 5년, 금리는 최저 연 2.54%입니다.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이 가능하고, 중도상환수수료 없는 비대면 전용 공무원 대출상품입니다.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인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의 공무원
 대출기간 최대 5년 이내
 대출한도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금리 최저 연 2.54%

대출자격

대상은 만 19세이상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으로 재직기간 6개월 이상에, 신용등급 1~6등급인 현직 공무원의 경우 해당합니다.

또한 제주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하여야 하고, 일반직공무원과  특정직공무원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동안 원금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에, 전액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대출의 경우 대출기간이 1년입니다.

원금을 매월 균등하게 분할하여 납부하며 줄어든 원금에 대하여 이자를 납부하는 원금균등분할상환대출의 경우 기간은 최대 5년 이내입니다. 

단, 만기일시상환대출의 경우 심사결과에 따라 최대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최대 1억원 입니다. 

대출금 최소신청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개인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담보현황, 상환능력등에 따라 한도는 차등 적용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하여 적용하는데, 일시상환 대출을 선택한 경우에는 최저 연 2.54% ~ 최고 연 3.89%, 분할상환대출을 선택한 경우 최저 연 2.54% ~ 최고 연 4.83% 적용됩니다. 

마이너스통장 선택시에는 금리가 매일 변경되며,  0.5%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거래실적 최대 1%, 비대면우대감면금리 포함 최대 1.2%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거래실 급여이체 또는 연금수급이체 실적 보유 : 0.5%    아파트관리비 또는 공과금 자동이체 : 0.1%  최근 3개월 신용카드 사용실적 50만원 이상 : 0.4%  1년제 이상 거치식예금 또는 적립식예금 가입자(잔액 30만원 이상) : 0.2%
 비대면우대감면금리 0.2%

대출특징

교직원, 일반직공무원, 특정직공무원만 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 대출상품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대출 신청방법

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대출 신청은 인터넷 뱅킹으로 가능한데,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진행됩니다.

서류는 자동화 스크래핑 기능으로 자동제출되어 따로 낼 필요가 없습니다.

[adinserter block=”4″]

다만 심사결과에 따라서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며, 공무원증 앞, 뒷면 사진촬영은 필요합니다.

제주은행 엘리트론 공무원대출 한도 및 조건 알아보기

문의사항

대출기간 내에 중도에 상환하여도 수수료가 면제되는 상품이어서, 이자부담을 줄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미만이면 인지비용이 부과되지 않으며,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인 경우 고객과 은행은 각 35,000원 납부, 대출금액이 1억원 이상 10억원 이하인 경우 고객, 은행은 각 75,000원의 인지비용을 납부해야 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며 개선사항이 미비한 경우 거절될수 있습니다.

 제주은행 고객센터 1588-0079
 제주은행 홈페이지 www.e-jejubank.com

더 알아보기

대구은행 직장인 e로운 대출 금리 및 한도 정리
농협은행 e직장인 중금리대출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직장인 신용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