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약 값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 똑같은 약 싸게 사는 방법

아프면 병원과 약국을 찾게 되고 질병에 따라 알맞는 약을 처방받고 복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아픈것도 서럽지만 비싼 약값 때문에 두 번 울게 됩니다. 이럴 때 약 값을 줄이는 좋은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제네릭 의약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네릭의약품이란 국내에서 이미 허가된 오리지널 의약품과 주성분(유효성분), 함량, 안정성, 약효, 품질, 작용기전, 복용방법, 용량 등이 동일한 의약품을 말합니다.

"비싼 약 값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 똑같은 약 싸게 사는 방법

다시 말해 새로운 약이 개발되고 일정기간이 지나 특허기간이 끝나면 동일한 성분으로 다른 회사에서 충분한 생체내 동등성 시험을 거친 후 만들어지는 약입니다.

그러므로 제네릭의약품과 오지리널의약품은 임상시험을 통해 동등한 약효를 확보하였으며, 동일한 허가사항 부여 및 관리, 안정성 확보 된 포장용기 허가, 동일한 기준 제조시설과 품질관리까지 똑같습니다.

"비싼 약 값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 똑같은 약 싸게 사는 방법

오리지널 의약품과 제네릭 의약품의 다른점은 색, 모양, 맛, 향, 크기 등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오리지널 의약품의 특허나 조제 시 혼동을 피하기 위한 것으로 안심하고 복용 가능합니다.

제네릭의약품이 입증해야 되는 사항들

1. 오리지널의약품과 동일한 활성 성분과 함량을 가집니다.

2. 오리지널의약품과 동일한 제형으로 투여경로가 같습니다.

3. 오리지널의약품과 생물학적으로 동등함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즉, 제네릭의약품은 오리지널의약품과 같은 시간에 환자의 혈류에 동일한 양의 활성 성분을 전달합니다.

4. 제네릭의약품의 첨부문서는 반드시 오리지널의약품과 동일해야 합니다.

5. 모든 제조, 포장 및 시험 시설은 오리지널 의약품과 동일한 품질 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네릭의약품은 식약처에서 엄격하게 허가 및 관리하고 있으며 위 사항들을 입증해야만 제네릭의약품으로 쓸 수 있습니다.

"비싼 약 값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 똑같은 약 싸게 사는 방법

제네릭 의약품 구매방법

보통 약을 살 때는 처방전이 필요한 약과 필요 없이 살 수 있는 약이 있습니다. 먼저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을 구매할 때는 XX제품 보다 싼 제네릭약을 구매요청하면 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처방전이 필요한 약이라도 처방전 보다 싼 제네릭약으로 대체 제조를 요청하고 약사님과 상담하면 됩니다.

동일한 성분과 효능의 제네릭약으로 약값을 절반으로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