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10만원 지급, 전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전주 재난지원금

전주 재난지원금은 66만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3월 16일에 지급결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장기화된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깊어진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이며, 지역경제 회복을 목적으로 1인당 10만원이 지급됩니다.

신청기간 4월 중
지원대상 전주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내·외국인 시민
지급방식 전주 사랑상품권(전주 돼지카드)
지급금액 시민 1인당 10만원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홈페이지
오프라인-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

Table of Contents

전주 재난지원금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022년 3월 16일 0시를 기준으로, 전주시에 신청일까지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시민이 지원대상에 해당합니다.

참고로 F5 영주권자 및 F6 결혼이민자인 외국인도 대상에 포함되는데, 전주시에 체류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재난지원금 지원내용

지역화폐인 지류 전주 사랑상품권 또는 전주 돼지카드로 지급되고, 신청이 완료되면 바로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지급금액은 시민 1인당 10만원으로, 사용처는 전주시 내 대부분의 업종이 해당되는데 대형마트나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유흥주점 등에서는 불가합니다.

전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전주 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4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전주 돼지카드에 가입한 분들만 가능한데 기간 내에 가입해도 되며, 오프라인은 온라인 신청 및 지급이 종료된 후 지급됩니다.

참고로 세대주가 일괄 신청하는 방식인데 세대주 신청이 어렵다면 세대원이 세대주 및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면 오프라인으로 신청가능합니다.

더 알아보기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보조금 24 이용 방법
숨은 내돈 찾기!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